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농산물(인플레이션 대비)

미국 코코아 ETF(NIB)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25.
반응형

미국 코코아 ETF(NIB)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코코아 ETF(NIB)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NIB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NIB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NIB ETF란?

NIB ETF는 단일 코코아 선물 계약의 지수를 추적하는 ETF로 코코아에 투자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코코아 가격이 다른 농산물과 비슷한 모습을 보여줄지, 인플레이션에 수혜를 받을 수 있을지 등을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를 정확히 파악한 후에만 투자방법을 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가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NIB 주가 그래프
NIB 주가

NIB 주가는 매우 변동성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농산물, 금속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인플레이션과 전혀 관계가 없어 보인다는 것입니다. 인플레이션과 관련이 있었다면 2010년과 2020년에 높은 주가를 보여줘야 하는데, 코코아는 2014~2016년에 가장 높은 주가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렇기에 인플레이션 대비 목적으로 투자하기는 어려울 것이며, 주가 하향선에 다다를 때에 매수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결론

iPath® Bloomberg Cocoa Subindex Total Return(SM) ETN (NIB)는 코코아에 투자하는 미국 ETF로 주가가 매우 변동성 있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인플레이션과 상관없는 가격 변동이 보이면서 투자 방법이 어려워 보이는데요, 그렇기에 개인적으로는 가장 낮은 가격에서 매수하는 방법 이외에는 특별한 방법이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인플레이션 대비 상품을 찾으셨다면 다른 종목을 찾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