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농산물(인플레이션 대비)

미국 가축 ETF(COW)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4.
반응형

미국 가축 ETF(COW)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가축 관련 ETF(COW)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COW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COW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COW ETF란?

COW ETF는 가축 선물 지수를 추적하는 ETF로 소에 투자하는 상품이라고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수요 증가에 따라 주가가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높으며, 그렇기에 소비가 높아지는 시기에 주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인플레이션 관련으로 수혜를 받을 수 있을지는 애매하기에 잘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주가 변화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COW 주가 그래프
COW 주가

COW 주가는 코로나로 크게 하락한 후 약간 올라온 모습입니다. 이 주가 모습을 볼 때에 인플레이션과는 별로 관계가 없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수요가 줄어들면서 가격이 하락한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다만 이후에 다시 크게 오를 수 있을지 애매한 것 같습니다. 2010년부터의 그래프가 있었다면 확신할 수 있었겠지만 참고 자료가 적은 만큼 리스크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말을 하는 이유는 농산물의 경우 주가가 인플레이션 시기 조차 상승하지 않고 하락하였기 때문입니다. 소에 대한 수요 증가에만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결론

iPath® Series B Bloomberg Livestock Subindex Total Return (COW)는 소에 투자하는 미국 ETF입니다. 그렇기에 소에 대한 수요가 중요할 텐데요, 다만 인플레이션 시기에 좋은 종목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투자 부담은 분명히 높다고 생각되면 타이밍을 잡는 것도 약간 어려워 보입니다. 관심 있으셨던 분들만 알면 될 종목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