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반도체

심텍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12.
반응형

심텍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쇄회로기판 관련주 심텍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인쇄회로기판의 미래와 심텍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대한 생각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쇄회로기판 사업과 심텍 주식

인쇄회로기판(PCB) 사업은 반도체 기업들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미래성에 있어서는 충분히 주목해볼 만한 사업이라고 생각됩니다. 심텍도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와 같은 곳에 공급하고 있기에 매력적인 종목이 될 수 있는데요, 대덕전자와 함께 대장주를 다투는 기업입니다. 최근 인쇄회로기판 종목들의 주가 움직임이 심상치 않기에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이서 심텍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심텍 주가

심텍 주가 흐름이 매우 좋은 상황입니다.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5일 선 위에서 계속되면서 상승추세를 탔다고 볼 수 있는데요, 달리는 말이 어디까지 갈지 궁금해지는 상황입니다. 더 좋은 것은 같은 사업을 하는 기업들도 모두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대덕전자, 코리아써키트, 이수페타시스도 현재 상승추세를 모두 타고 있습니다. 이 산업 자체가 뜨고 있는 것이라면 충분히 좋은 수익률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매도세가 강한 부분이 등장한다면 매도해야 할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심텍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심텍의 순이익은 최근에 말도 안 되는 성장세를 보여주었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도 235억으로 작년과 비슷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러한 순이익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심텍 자산,부채,자본총계

자본총계가 최근에 좋은 모습입니다. 또한 현재 순이익이 500억 가까이 나온다는 것은 매우 높은 성장성을 가진 기업임을 알려줍니다. 가격만 싸다면 투자하기 좋은 종목일 것입니다.

 

3) PBR, 주가

심텍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4.65배(주가: 43,100원)로 고평가입니다. 이 종목을 2.5배 때에 봤다면 매우 좋았겠지만 현재 미래 기대감을 안고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만 미래에 더 좋은 순이익을 기록한다고 생각할 때에는 무리라고 생각될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심텍 배당금(2017,2018,2019,2020)

배당금은 그렇게 크지 않지만 주가 상승이 좋은 상황입니다. 배당금 자체도 높아지고 있기에 긍정적입니다.

 

4. 결론

심텍은 인쇄회로기판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최근 주가 상승세가 매우 좋은 상황입니다. 또한 같은 사업분야의 기업들도 함께 주가가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 왔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매도 타이밍을 잘 정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