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전자관련주

참엔지니어링 주가 전망(주식투자)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17.
반응형

참엔지니어링 주가 전망(주식투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oled 관련주 참엔지니어링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oled의 미래와 참엔지니어링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대한 생각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OLED 관련주 7 종목

 

국내 OLED 관련주 7 종목

국내 OLED 관련주 7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OLED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OLED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

minvestment-stock.tistory.com

1. oled 사업과 참엔지니어링 주식

OLED 사업은 최근 LCD를 뒤이을 사업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아직 주류는 아니지만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측면이기에 투자 매력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됩니다. 참엔지니어링은 OLED 공정 시 나오는 결함 제품들을 수리하는 장비를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아직은 수요가 크지 않겠지만 점점 더 늘어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이서 참엔지니어링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참엔지니어링 주가 그래프
참엔지니어링 주가

참엔지니어링 주가는 꽤 크게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높은 거래량에서도 올라가지 못하면서 힘든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미래성이나 실적이 어느 정도 뒷받침된다면 싸게 매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고점 대비 30%가량 빠졌기에 기업이 어떨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해 보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참엔지니어링 당기순이익표
참엔지니어링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참엔지니어링 순이익은 변동성이 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적이 꾸준하지 않다는 점은 부담이 있다고 할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도 20억 적자로 좋지는 않기에 흑자가 날 수 있을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참엔지니어링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참엔지니어링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참엔지니어링의 부채는 너무 많아 보이는 상황입니다. 재무건전성이 좋지 않은데 여기서 적자를 계속 낸다면 투자 매력이 없을 것입니다. 그래도 이전에 순이익 100억 대도 낸 적이 있기에 주가 상승의 가능성은 여전히 있다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참엔지니어링 PBR표
참엔지니어링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0.87배(주가: 1,205원)로 가장 저평가된 모습입니다. 부채가 많아도 실적만 괜찮다면 이 정도의 주가 평가는 나오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즉, 순이익이 이전처럼 나올 수 있다면 매우 싼 편이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4) 배당금

아직 적자가 많고 성장해야 하는 기업으로 배당금은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4. 결론

참엔지니어링은 OLED 관련주로 공정 시에 나오는 결함 제품을 수리하는 장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만 장비 업체이다 보니 인프라 확대 시기가 아니면 수혜 받기가 어려워 보입니다. 즉, 시장이 커져야 되는데 아직 초창기이고 OLED를 하는 기업도 별로 없어서 아쉬워보입니다. 그럼에도 OLED의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투자를 고려해볼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