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전자관련주

와이엠씨 주가 전망(주식투자)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1. 1.
반응형

와이엠씨 주가 전망(주식투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OLED 관련주 와이엠씨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OLED 섹터의 미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적합한지 등을 알아볼 것입니다.

 

1. OLED 섹터

와이엠씨는 OLED, 더 정확하게는 디스플레이 분야 사업을 맡은 기업으로 최근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 등이 OLED 시장을 확대해가고 있기 때문에 주목해볼 만한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디지털화되어가는 게 많아지면서 디스플레이 시장도 점점 커질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시장이 커지는 것은 일단 장기투자로도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도록 만드는 요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경기가 하락할 때에는 수요가 감소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또한 배제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토대로 와이엠씨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와이엠씨 주가

와이엠씨 주가는 한마디로 최근에는 좋지 않습니다. 10월 달에는 똑같은 지점을 뚫어내지 못했고 이는 하락 추세로의 변환을 의미합니다. 이후에도 30% 정도 빠진 후에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나왔지만 같은 부분에서 더 상승하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이후 주가 상승을 할만한 요인이 있다고 생각이 된다면 현재 주가가 부담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전 매수세가 강했던 부분과 일치하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와이엠씨 당기순이익
와이엠씨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2021년 1,2,3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70억 흑자로 보통 수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전에 더 좋았을 때도 있지만 지금도 나쁘다고 보기는 어려운 순이익입니다. 더 성장할 수 있을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와이엠씨 자산,부채,자본총계
와이엠씨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를 보시게 되면, 그렇게 크지 않고 현재 순이익을 보면 보통의 성장성을 가진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시장이 확대될 것은 분명한데 수혜를 받을 기업인지 중요할 것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맨 아래에 있는 기업 정보도 살펴보시면서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현재 PBR은 1.49배(주가: 7,090원)로 고평가입니다. 미래성이 있다고 생각된다면 부담되는 금액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현재 금리 상승이 되는 시기와 디스플레이의 수요가 증가되는 시기가 어떻게 맞물려 주가를 이동시킬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와이엠씨 배당금
와이엠씨 배당금

와이엠씨 배당금은 매우 낮은 수준으로 지급되고 있습니다만 실적이 개선된다면 충분히 높은 배당금을 지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결론

와이엠씨는 디스플레이 관련 종목으로 시장이 점점 넓어지는 섹터에 있다는 것은 매력적입니다. 다만 단기적으로는 금리 상승으로 인한 경기 하락과 맞물릴 경우 주가가 어떨지 고민도 해봐야 하고 가지고 있는 사업이 넓어지는 시장 가운데서 수익을 더 얻을 수 있을지도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국내 OLED 관련주 7 종목

 

국내 OLED 관련주 7 종목

국내 OLED 관련주 7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OLED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OLED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

minvestment-stock.tistory.com

삼성전자 OLED 총정리

 

삼성전자 OLED 총정리

삼성전자 OLED 총정리 최근, 삼성전자에 속한 삼성디스플레이가 TV OLED 시장에 뛰어든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원래 OLED 사업은 LG디스플레이의 전유물인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혼자 OLED 사업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