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전자관련주

선익시스템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29.
반응형

선익시스템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Oled 관련주 선익시스템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Oled 섹터의 미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적합한지 등을 알아볼 것입니다.

 

1. Oled 섹터

Oled 섹터는 최근 매우 주목도가 높은 사업 중 하나입니다. LCD만을 고집하던 삼성전자 또한 Oled 진출을 선언한 바 있었는데요, 지금은 LG디스플레이가 선두 하는 것처럼 보이는 산업이지만 삼성도 들어오면서 산업이 성장할 것이 분명하기에 매력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산업이 계속 성장하는 섹터는 장기투자로도 적합할 것입니다. 이러한 생각을 토대로 선익시스템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선익시스템 주가
선익시스템 주가

선익시스템 주가는 11월 중순에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이후 매도 봉이 크게 나오면서 하락 추세로 전환되었습니다. 현재 30% 정도 빠진 주가에 있는데요, 아직 더 매도 봉이 나오지 않은 시점이기에 지금 시점에서 투자해볼 만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선익시스템과 Oled라는 분야가 기대감이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된다면 투자는 긍정적일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선익시스템 당기순이익
선익시스템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2021년 1,2,3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57억 적자로 좋지 않습니다. 이전까지 흑자만 기록했던 것과 비교하면 아쉬운 모습일 수밖에 없습니다. 적어도 100억에 가까운 순이익을 낼 수 있다고 생각되어야 장기투자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선익시스템 자산,부채,자본총계
선익시스템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아직 낮기에 성장성은 충분히 있을 종목입니다. 100억만 나오더라도 좋을 것인데요, 이것이 가능하다고 생각된다면 투자하기 좋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좋은 가격인지는 따져봐야 할 것입니다.

 

3) PBR, 주가

선익시스템 PBR
선익시스템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2.17배(주가: 21,900원)로 고평가입니다. 사실 이전의 평가에 비하면 기대감이 많이 상승했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oled 산업이 계속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된다면 투자를 고려해볼 수 있으며, 장기투자로 가져갈 경우에는 조금 더 싼 가격에 매수하면 좋을 것 같기는 합니다.

 

4) 배당금

선익시스템 배당금
선익시스템 배당금(2017,2018,2019,2020)

배당금은 아직 100원으로 고정되어있어 크지 않습니다. 성장해야 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배당금보다는 성장성을 바라보고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결론

선익시스템은 OLED 관련주로 성장하는 섹터 산업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장기투자 매력도 충분히 있을 것인데요, 현재 수익이 적자로 돌아선 것은 매우 아쉽지만 그럼에도 산업이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투자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삼성전자 OLED 총정리

 

삼성전자 OLED 총정리

삼성전자 OLED 총정리 최근, 삼성전자에 속한 삼성디스플레이가 TV OLED 시장에 뛰어든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원래 OLED 사업은 LG디스플레이의 전유물인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혼자 OLED 사업

minvestment-stock.tistory.com

국내 OLED 관련주 7 종목

 

국내 OLED 관련주 7 종목

국내 OLED 관련주 7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OLED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OLED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