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유럽

유럽 투자 미국 ETF(EZU)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14.
반응형

유럽 투자 미국 ETF(EZU)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럽에 투자하는 미국 ETF(EZU)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EZU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EZU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EZU ETF란?

EZU ETF는 유로화를 사용하는 국가의 대형 및 중형 기업의 지수를 따라가는 ETF입니다. 유로화를 사용하는 유럽 국가를 중심으로 투자하기 때문에 프랑스와 독일의 비중이 높게 나타나는 반면 영국, 스위스, 스웨덴의 기업들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잘 아시면서 투자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EZU 주가 그래프
EZU 주가

EZU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 하는 주가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고점을 찍은 이후에는 주가 조정도 큰 폭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조정 시에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또한 유럽 기업에 대한 기대감도 어느 정도 이어질지 생각해봐야 할 것 같은데요, 유럽 국가가 다른 국가들보다 경제 성장이 더 좋아질 것이라는 생각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산업,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EZU 국가별 비중표
EZU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는 앞서도 언급했듯이 프랑스와 독일의 비중이 거의 50% 이상으로 매우 높습니다. 유럽에만 투자하면서 독일과 프랑스에 대해 괜찮게 생각한다면 투자하기 적합할 것입니다.

 

4. 산업별 비중

EZU 산업별 비중표
EZU 산업별 비중

유럽 국가들이 어떤 산업에서 강점이 있는지 잘 모르지만 산업은 전반적으로 골고루 퍼져있습니다. 사실상 산업에서는 크게 눈에 띄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한 분야만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쉬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투자종목 TOP10

EZU 상위 10개 종목표
EZU 상위 10개 종목

투자종목은 개인적으로 잘 아는 기업은 없습니다. 각 개별 종목에 투자하고 싶으시다면 위의 기업들을 찾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특히 높은 비중일수록 우량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6. 배당금

EZU 배당금표
EZU 배당금

EZU의 배당금은 ETF 중에서는 평번한 수준입니다. 주가가 조정받을 때에 투자한다면 배당금도 괜찮은 수준이 될 것 같습니다.

 

7. 결론

EZU ETF는 유로화를 사용하는 유럽 국가에 투자하는 ETF로 독일과 프랑스 비중이 높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가가 우상향 하기는 하지만 조정 시에 큰 폭으로 주가가 하락하기 때문에 지금 투자하는 것은 리스크가 꽤 높은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를 잘 알고 투자를 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