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철강주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30.
반응형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철강 관련주 현대비앤지스틸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철강 섹터의 미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적합한지 등을 알아볼 것입니다.

 

1. 철강 섹터

철강 섹터는 철강의 가격이 높아짐에 따라 수혜를 받는 분야입니다. 다만 철강의 수요, 현금 유동성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만 철강의 채굴도 영향을 미치기에 가격을 예측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아 보입니다. 그래도 철강의 수요나 현금 유동성 부문은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건축 경기가 활발해지거나 현금이 많이 풀리려는 시기에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토대로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흐름은 최근에 와서야 조금 좋았지만 하락 추세라는 것은 변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매번 비슷한 지점에서 막히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고 최근에도 높은 거래량의 음봉이 나왔기에 어느 정도 하락이 예상됩니다. 투자는 좀 하락한 후에나 생각해볼 수 있지만 철강 산업이 주목을 받을 수 있을지는 고민해봐야 할 것입니다. 금리 상승의 경우는 좋지 않은 영향을 줄 것이고 국내 건축 관련 공약들은 긍정적일 것이기에 관심 있게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현대비앤지스틸 당기순이익
현대비앤지스틸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2021년 1,2,3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549억 흑자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정도의 실적만 유지한다면 매우 좋을 것이지만 이를 유지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현대비앤지스틸 자산,부채,자본총계
현대비앤지스틸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많고 성장성도 괜찮은 모습으로 재무 자체는 좋아 보입니다. 실적도 최근 상승한 것으로 따져보면 투자에 긍정적일 것입니다. 다만 사이클이 하락하는 시점이라고 볼 수도 있기 때문에 미래가 어떨지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현대비앤지스틸 PBR
현대비앤지스틸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0.52배(주가: 16,450원)로 저평가입니다. 실적이 좋아졌음에도 이러한 평가는 아쉬울 수 있겠지만 철강 가격에 따라 실적이 크게 달라진다면 지금을 벗어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4) 배당금

현대비앤지스틸 배당금
현대비앤지스틸 배당금(2017,2018,2019,2020)

배당금은 100원 고정으로 매우 낮은 수준입니다. 실적이 좋아졌기 때문에 기대는 해볼 것 같습니다. 다만 배당을 늘리지 않는다면 주주친화적이지는 않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4. 결론

현대비앤지스틸은 실적 자체로는 충분히 매력적인 종목처럼 보입니다. 다만 주가는 현금 유동성에 따른 수혜로 고점을 찍은 후 하락하고 있기에 미래에 철강 가격이 올라갈 이슈가 있을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철강 사이클이 올라갈 때에 투자한다면 충분히 좋은 수익을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