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철강주

현대제철 주가 전망, 철광석 가격과 관계가 있나?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3. 14.
반응형

현대제철 주가 전망, 철광석 가격과 관계가 있나?

이번 글에서는 현대제철 주가를 전망해보고자 합니다. 또한 주가가 철광석 가격가 상관관계가 어떤지에 대해서도 살펴보고자 하는데요, 철강의 경우, 원자재 가격이 상승할 때에 가격을 전가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좋을 수 있다고는 생각이 됩니다. 바로 살펴보시겠습니다.

 

1. 철광석 가격과 현대제철 주가

철광석 가격
철광석 가격
현대제철 주가
현대제철 주가

2020년 초반에만 해도 철광석 가격과 현대제철 주가는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역대급으로 철광석 가격이 올라간 만큼 철강주들이 조선주 같은 곳에 가격을 전가하면서 좋은 모습이었는데요, 다만 현재는 약간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 철강 가격이 러시아 전쟁 때문인지, 공급에 문제가 조금 생기면서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현대제철 주가는 상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철강주들 또한 주가 상승이 애매한 모습입니다.

 

확실히 철강 가격과 연관성은 있어보입니다만 현재 전국적으로 선박이나 자동차의 수요가 증가하기 어려운 시점인 것도 영향은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 건축 경기는 좋아지겠지만 현대 자동차도 좋지 않고 조선 쪽도 이전에 선반영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철광석 가격이 올라간 상황에서 건축 경기라도 괜찮아진다면 충분히 상승 요인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대로는 러시아 리스크 해소 등으로 철강 공급이 증가하여 가격이 하락할 시에 긍정적으로 보이기 어렵기 때문에 매우 긍정적이라고 보기도 어려워 보입니다. 일단, 철광석의 가격 자체가 꽤 올라온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방향성이 시장에 반영될지도 살펴보면서 투자를 한다면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