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신흥 시장

중국 소비재 관련 미국 ETF(KBUY)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31.
반응형

중국 소비재 관련 미국 ETF(KBUY)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 소비재 관련 미국 ETF(KBUY)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KBUY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KBUY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KBUY ETF란?

KBUY ETF는 소비자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중국 기업의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전자, 가정용품 및 가전제품, 의류, 사치품, 레저시설, 식음료를 포함하는 다양한 분야가 포함됩니다. 중국 소비재 ETF이기 때문에 중국에서 소비가 활발하게 일어날 시기에 투자하는 것이 적합할 것인데요, 현금이 많이 풀리는 시기에 주목해야 할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KBUY 주가
KBUY 주가

KBUY 주가는 현재 좀 내려온 상황입니다. 상장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주가를 알아보기 어렵지만, 중국 종목들이 많은 경우, 주가가 우상향 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른 ETF들의 모습으로 추정해볼 때에 주가가 올라갔을 때에 매도를 해야만 하는 종목입니다. 따라서 소비가 가장 활발해지는 시기에 매도해야 하고 소비가 가장 축소되어 반전될 시기에 투자를 해야 할 것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산업,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KBUY 국가별 비중
KBUY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중국 비중이 거의 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미국 비중이 거의 없는 한에서 ETF 주가는 우상향 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변동성 있는 주가 흐름이 예측되고 현재 금리 상승으로 현금을 줄이고 있는 편이기에 투자하기 약간 껄끄럽다고 볼 수 있으며, 거의 긴축이 마무리될 시기에 투자하면 좋아 보입니다.

 

4. 산업별 비중

KBUY 산업별 비중
KBUY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에서는 거의 소비재에 몰려 있습니다. 경기가 좋을 때는 소비재들이 많이 팔려나가면서 기업들의 수익이 좋아지겠지만 경기가 좋지 않을 때에는 주가가 떨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5. 투자종목 TOP10

KBUY 상위 10개 종목

상위 10개 종목을 보시게 되면, 개인적으로 잘 아는 종목들은 없습니다. 비중도 매우 높다 보니 조정시기에 주가가 크게 움직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개별 종목들도 검색을 통해 좀 더 알아보고 투자하면 좋을 ETF 같습니다.

 

6. 배당금

KBUY 배당금은 아직 상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배당금이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내년부터는 배당금이 얼마나 나올지 기대가 되는데, 배당을 많이 줄지는 애매한 것 같습니다.

 

7. 결론

KBUY ETF는 중국 소비재 관련 미국 ETF로 중국의 경기가 좋아질 때에 투자하기 적합한 종목입니다. 반면 현금이 줄어들고 경기가 하락할 때에는 조심해야 할 종목이기도 합니다. 경기가 반전되는 시기가 가장 적당한 투자 시기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