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신흥 시장

신흥시장 부채 미국 ETF(EMB)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1. 4.
반응형

신흥시장 부채 미국 ETF(EMB)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흥시장 부채, 빚 관련 미국 ETF(EMB)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EMB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EMB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EMB ETF란?

EMB ETF는 10억 달러 이상의 미지급금과 최소 2년의 만기가 남아 있는 신흥 시장 국가에서 발행한 미국 달러 표시 국가 부채 지수를 추적합니다. 즉, 신흥 시장에 해당하는 국가들이 미국 달러 빚을 따라간다고 생각되는데요, 투자 방향성을 잡기는 어려워 보이긴 합니다. 특히, 한 국가가 아니라 다양한 국가라는 점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주가 흐름부터 보면서 투자하기 적합한지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EMB 주가
EMB 주가

EMB 주가는 매우 높은 수준도 있었지만 꾸준히 정체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떠한 방향성을 가지고 있는지 애매하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럼에도 자신만의 기준을 찾으신 분이 있으시다면 투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뒤에서도 언급하겠지만 4%대의 배당금이라는 메리트는 분명 있지만 주가 변동성을 어떻게 이용할지가 매우 중요해 보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투자종목 TOP10

EMB 상위 10개 종목
EMB 상위 10개 종목

상위 종목에서는 각 나라들의 이름이 적혀있습니다. 너무 비중이 낮기 때문에 주가 변동성이 크기가 어려우며, 안정성을 높였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이쪽에 투자하는 것은 선물, 채권 쪽인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도 들긴 합니다.

 

4. 배당금

EMB 배당금
EMB 배당금

EMB 배당금은 4%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충분히 매력적인 배당금이라는 것은 맞지만 더 높은 배당을 주는 곳도 있고 주가가 우상향 하는 종목들도 많은데 굳이 투자해야 할지는 고민이 됩니다.

 

5. 결론

EMB ETF는 신흥시장 부채와 관련된 ETF로 투자하기 어려운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주가가 우상향 하지도 않고 변동성이 매우 큰 편도 아니어서 투자 방향성을 잡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