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원자재

피제이메탈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1. 1.
반응형

피제이메탈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루미늄 관련주 피제이메탈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알루미늄 섹터의 미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적합한지 등을 알아볼 것입니다.

 

1. 알루미늄 섹터

알루미늄 분야는 경기와 매우 밀접한 연관이 있는 분야입니다. 또한 현금이 많아 인플레이션이 발생할 경우 수혜를 입을 수 있으며, 현금이 많아지는 것은 소비가 증가되어 경기가 활발해진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럴 때에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현재와 같이 금리 상승시기에는 산업 자체가 좋지 않기에 투자 고려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토대로 피제이메탈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피제이메탈 주가
피제이메탈 주가

피제이메탈은 단기적으로는 좋아 보이는 주가 추세를 보였지만 사실상 더 상승할 수 없는 모습들을 보여왔습니다. 10월 중순에서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았지만 바로 높은 거래량의 매도 봉이 나오면서 하락 추세를 알렸고 이후에도 계속 상승하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현재 주가가 이전 높은 거래량이 나왔던 부분에 걸쳐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상승 가능성도 있다고는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피제이메탈 당기순이익
피제이메탈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2021년 1,2,3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123억으로 매우 좋은 모습입니다. 이전보다 더 높은 순이익으로 지금의 순이익은 기업의 성장성이 뛰어나고 생각하게 만듭니다. 다만 지금이 고점일 경우, 이후의 수익이 어떻게 될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피제이메탈 자산,부채,자본총계
피제이메탈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적은 편이며, 여기서 100억 이상의 순이익은 투자하기 좋은 종목이라는 생각이 들도록 만듭니다. 다만 주가가 이를 어느 정도 반영했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이후에도 좋은 순이익을 낼 수 있을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3) PBR, 주가

피제이메탈 PBR
피제이메탈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2.51배(주가: 5,320원)로 고평가이지만 현재 순이익에 비하면 저평가입니다. 사실 지금 주가는 현재가 고점이고 이제 산업이 내려갈 국면이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나타나는 주가라고 생각이 됩니다. 즉, 지금의 순이익을 지속하지 못할 것으로 본다는 것입니다. 금리 상승시기에는 산업이 부정적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어 보이기도 합니다.

 

4) 배당금

피제이메탈 배당금
피제이메탈 배당금(2017,2018,2019,2020)

피제이메탈의 배당금은 매력적이며, 최근에 또 배당금 자체도 오른 상태여서 좋습니다. 순이익이 잘 나는 것을 볼 때에 장기투자도 고려해볼 수 있지만 경기와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4. 결론

피제이메탈은 알루미늄 관련 종목으로 현금이 많이 풀리거나 경기가 좋아지는 국면에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기업입니다. 다만 현재는 금리 상승 시기로 현금을 줄여나가고 있기 때문에 산업에 좋지 않은 방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