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제페토 관련 주식 종목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1. 5.
반응형

제페토 관련 주식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페토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페토 관련 주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 것입니다. 다만 제페토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기업은 거의 없기 때문에 후반부에는 메타버스 관련 종목들이 포함됩니다.

 

1. 기업정보

1) 알체라

알체라는 제페토에 기술을 지원하는 인공지능(AI) 영상인식 솔루션 기업으로, 최대 주주가 네이버라는 점에서 시장에서 제페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일단 제페토 자체가 네이버 것이기 때문에 네이버에 투자해도 되지만 메타버스는 영상과 관련된 기업들이 주요함으로 네이버가 최대 주주인면에서 좋은 투자 방식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네이버에만 한정된 기업이 될 수도 있습니다.
 

2) 엠게임

엠게임은 메타버스로 유명한 게임엔진 개발업체 유니티와 플랫폼 제공 라이선스 협약을 맺은 바 있습니다. 다만 이 기업은 메타버스 관련주식 유니티와 연관된다는 점에서 메타버스 전문 기업이라고 생각하기는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니티에 대해서는 이전에 메타버스 관련 종목으로 다룬 적이 있으며, 맨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3)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아이템 거래용 암호화폐 ‘브릴라이트 코인’을 생산한 기업으로, 지난 8월 오디션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PC/모바일 메타버스 플랫폼 출시를 예고하는 등 메타버스 사업에 주력하고 있어 시장에서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영상업체라기 보다는 게임 업체로 약간 제페토와 비슷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BEST 5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BEST 5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BEST 5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등을 살펴볼 것인데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