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에너지(+친환경)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언제 올라갈 것인가?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3. 11.
반응형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언제 올라갈 것인가?

이번 글에서는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을 해보고자 합니다. 주가 전망을 위해서는 이 기업의 주가가 어떤 요인에 의해 변동이 생기는지 알아야 할 것인데요, 주가 변동 요인을 알기 위한 기본적 분석부터 주가 상승 시기에 대한 생각, 단기적 매수 전략 등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적 분석

일단 주가 상승을 예측하기 위해서는 주가 변동 요인을 알아야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는 기업의 사업이 어떤 것인지 알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한화솔루션의 사업은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 케미컬 사업
  • 첨단소재, 유통 사업
  • 큐셀(태양광) 사업

케미컬 사업은 한화솔루션의 기본 사업으로 화학분야이며, 태양광과 관련된 큐셀 사업은 친환경에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첨단소재와 유통을 묶어 둔 것은 매출 비중이 그렇게 높지 않기 때문입니다.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3분기 기준으로 케미칼 사업이 약 40%, 첨단소재,유통 사업이 약 10% ,큐셀 사업이 약 45%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한화솔루션은 크게 화학 산업, 친환경 산업에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주가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당연하겠지만 원유 가격과 금리 상승이 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화학 산업은 기본적으로 원유 가격이 증가함에 따라 주가가 내려가는 산업이며, 친환경 분야는 성장 산업으로 금리 상승 시기에 하락하기 쉬운 산업입니다. 현재 원유 가격이 계속 상승하고 있으며 금리도 상승하고 있는 시점에서 한화솔루션의 전망은 그렇게 좋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현재 주가가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시기에 한화솔루션을 매수하면 좋을까요?

2. 주가 상승시기와 단기적 매수 가능성

앞서 살펴본 주가 변동 요인을 볼 때에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시기는 원유 가격과 금리가 모두 고점에 다다랐다는 생각이 들 때라고 여겨집니다. 즉, 더 이상 원유 가격이 올라가기 어렵고 떨어질 가능성이 높을 때와 금리가 많이 올라서 하락 시점에 도달되었다고 생각되었을 때입니다.

 

현재는 러시아와의 전쟁으로 석유 가격이 많이 상승했는데, 산유국들의 공급 증가 소식으로 약간 주춤한 상황입니다. 원래라면 미국 금리 상승의 영향으로 원유 가격이 하락할 수도 있을 텐데, 아직 시점이 애매하다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또한 금리 상승도 정체되고 있지만 더 상승할 가능성도 있어 보이기에 한화솔루션이 주가가 상승추세를 타기에는 좋지 않은 상황으로 여겨집니다. 따라서, 미래의 상승을 생각하더라도 절대 단기적 고점에서 매수는 해서는 안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현재(2022.03.11) 한화솔루션 주가는 35,400원이지만 4만원에서 매도세가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3만원에서 지지선을 세우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 추세 시기가 늦을 것이라 판단된다면, 3만원 지지선 근처에서 매수를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투자 방식이 될 것입니다. 그 이하로도 내려가지 않을 것이라는 보장은 없지만 주가 상승시기에 수익률을 낼 수 있는 금액은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여기까지 한화솔루션 주가에 대한 전망이었으며, 참고 정도로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