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건설주

쌍용C&E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3. 12.
반응형

쌍용C&E 주가 전망

이번 글에서는 쌍용 c&e 주가를 전망해보고자 합니다. 분명 계속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종목임에도 더 상승하지는 못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주가 상승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쌍용C&E는 시멘트 관련주 이기 때문에 시멘트 가격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시멘트 가격은 당연하겠지만 공급과 수요에 결정이 되며, 현금이 많이 풀릴 때에도 시멘트의 가치가 올라가기 때문에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실제 시멘트 가격은 분기당 계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언제가 고점일까요?

현재는 러시아의 전쟁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의 영향을 받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현금 유동성의 증가가 시멘트 가격의 상승을 이끌었다면(돈이 많이 풀리면서 시멘트 수요도 증가되고 가격도 상승) 현재는 공급 쪽에서 영향이 있다고 보입니다. 그러나 전쟁이 어느 정도 정리되고 미국이 금리 상승을 한다면 시멘트 가격은 하락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그래도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방향은 국내에서 건설 붐이 일어날 것 같다는 점입니다. 주택 공급이 더 늘어날 것으로 여겨지고 있고 이에 따라 시멘트의 수요도 증가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앞서 이야기했던 주가 하락의 요소와 지금 이야기하는 주가 상승의 요소가 어떤 시점에서 일어날지 생각하면서 투자해야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당장으로서는 주가가 더 올라갈 수 있을지 애매하다고 여겨지는데, 전쟁에 의한 원자재 가격 상승도 고점에 다다를 가능성이 높아 보이기 때문입니다. 더 높은 수익률을 위해서는 주가 하락 이후 투자가 더 좋아 보이는 것 같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