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미국 관련주

미국 생명공학, 의약품 관련주 8 종목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4. 29.
반응형

미국 생명공학, 의약품 관련주 8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바이오, 생명공학, 의약품 관련 주식 종목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바이오 종목들은 크게 4가지로 분류되는데요, 의료기기, 생명공학, 제약, 의료입니다. 오늘은 생명공학 분야 쪽을 다루어 볼 것이며, 제약 관련 우량주 종목은 포스팅 게재되어 있고 다른 종목들은 차츰 소개할 예정입니다.

 

1. 기업정보

1) 사렙타 테라퓨틱스(SRPT)

사렙타 테라퓨틱스는 바이오 제약 회사입니다. 희귀 신경근육 질환 치료를 위한 리보오스 핵산(RNA) 표적 치료제의 발견과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Duchenne 근위축증(DMD) 환자에 대한 치료법을 발견, 개발, 제조 및 전달하며, 이 질병을 치료하는 DMD 약물 후보군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엑손 51 스키핑에 적합한 DMD 유전자의 돌연변이가 확인된 환자에 대해 DMD 치료할 수 있는 EXONDYS 51에 대한 승인을 가속화했습니다. EXONDYS 51은 eteplirsen이라는 이름으로 임상시험에서 연구되고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8조 2635억이며(2022년 4월 29일 기준 이하 동일), 순이익은 아직 적자를 벗어나고 있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고무적인 것은 매출액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적자폭은 3년 전 9000억에서 5000억까지 줄어들었습니다. 미래를 보고 투자해야 하는 종목이기 때문에 자세하게 알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2) 아카디아 파마슈티컬스(ACAD)

아카디아 파마슈티컬스는 바이오의약품 회사입니다. 중추신경계 장애에 대한 의약품 개발과 상용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주요 약물 후보인 뉴플라즈ID(피마반세린)는 파킨슨병 정신질환(PD정신병)과 관련된 환각과 망상증 치료에 쓰입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3조 8924억이며, 순이익은 적자를 벗어나고 있지 못하며 연간 2000~3000억의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3) 뉴로크린 바이오사이언시스(NBIX)

뉴로크린 바이오사이언시스는 신경 과학에 중점을 바이오 제약 회사입니다. 신경질환, 내분비 질환 및 정신병 등의 치료를 위한 의약품의 발견, 개발, 마케팅에 중점을 둡니다. 지연성 운동이상증, 파킨슨병, 자궁내막증 및 자궁근종 치료제가 포함된다. 제품 파이프라인에는 INGREZZA(발베나진)가 있으며, 이는 지연성 운동이상증에 대한 1일 1회 투여와 3가지 투여 옵션(40mg, 60mg, 80mg 캡슐)을 제공합니다.

ONGENTYS(opicapone)는 파킨슨병을 대상으로 한 레보도파/카비도파 보조 요법이며, ORILISSA(elagolix)는 중증 자궁내막증 통증 관리에 사용됩니다. ORIAHNN(elagolix, estradiol, norethindrone acetate 및 elagolix 캡슐)은 자궁근종과 관련된 극심한 월경 출혈 관리를 위한 비수술 경구 약물입니다.

 

현 시가총액은 11조 1511억이며, 순이익은 1000억~5000억까지 변동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출액인 매년 증가한다는 점과 흑자를 이루고 있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입니다.

4) 앨나일램 파마슈티컬스(ALNY)

앨나일램 파마슈티컬스는 상업 단계의 바이오 제약 회사입니다. RNAi(리보핵산 간섭) 치료제 파이프라인은 4가지 전략적 치료 영역(STAR)인 유전 의약품, 심장 대사 질환, 간 감염 질환 및 중추 신경계/안구 질환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RNAi 기반 의약품에는 ONPATTRO(파티시란), GIVLAARI(기보시란), OXLUMO(루마시란) 및 Leqvio(인클리시란)가 있습니다.

ONPATTRO는 트랜스티레틴 아밀로이드증을 표적으로 하는 정맥 내 투여되는 RNAi 치료제입니다. GIVLAARI는 급성 간 포르피린증의 공격 및 기타 질병 징후와 관련된 독소를 줄이기 위해, 유도 간 아미노레불린산 합성효소 1 메신저 RNA(mRNA)를 감소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OXLUMO는 원발성 고옥소산뇨증 1형 치료를 위한 hydroxyacid oxidase 1을 표적으로 하는 RNAi 치료제입니다. Leqvio는 성인 고콜레스테롤혈증 치료에 사용됩니다.

 

현 시가총액은 21조 9914억 원이며, 순이익은 1조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실적이 크게 적자면서도 시가총액이 높기 때문에 큰 변동성의 위험성이 높아 보입니다.

5) 바이오-테크네(TECH)

바이오-테크네는 연구 및 임상 진단 시장을 위한 생명 공학 시약 및 기구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합니다. Protein Sciences와 진단 및 유전체학의 두 가지 부문으로 운영됩니다.

Protein Sciences보고 부문은 사이토 카인 및 성장 인자, 면역 분석, 항체 및 시약과 같은 특수 단백질을 생명 공학 커뮤니티에 공급합니다. Protein Sciences 부문은 또한 다양한 단백질 분석 영역에 유용한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진단 및 유전체학보고 부문은 체외 진단 시장을 위한 혈액 화학 및 혈액가스 품질 관리, 혈액 계측기 제어, 진단 면역 분석 및 기타 벌크 및 맞춤형 시약을 제공합니다.

 

현 시가총액은 19조 3423억 원이며, 순이익은 1000억~3000억 사이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출액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6) 이그젝트 사이언시스(EXAS)

이그젝트 사이언시스는 분자 진단 회사입니다. 암의 조기 발견과 예방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대장암과 전암 조기 발견을 위한 비침습성 선별검사 '클로구드를 제공합니다. 당사의 쾰러드 테스트는 대변 기반의 디옥시리보핵산(sDNA) 선별 테스트로, 대장암 및 전암과 관련된 디옥시리보핵산(DNA)과 헤모글로빈 바이오마커를 검출하기 위한 멀티 타겟 접근법을 활용합니다.

쾰러드 테스트는 Colorectal neoplosasia 관련 DNA 마커의 정성적 검출과 인간 대변에 후두 헤모글로빈이 존재하기 위한 것입니다.
다른 종류의 암에 대한 추가 검사의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컴퓨터 단층촬영(CT)이나 다른 스캔을 통해 발견된 폐결절을 가진 사람들의 폐암 조기 발견을 돕기 위해 혈액 기반의 바이오마커 검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 시가총액은 12조 8804억이며, 순이익은 7000억~1조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적자 폭이 늘긴 했지만 매출액도 늘고 있어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7) 애지오스 파마슈티컬스(AGIO)

애지오스 파마수티컬스는 임상 단계에 있는 바이오팜약 회사입니다. 당사의 치료의 초점이 되는 분야는 암과 희귀한 유전 대사 질환으로, 단일 대사 유전자의 돌연변이나 결함으로 인한 600개가 넘는 희귀 유전 질환의 집단입니다. 당사의 암 제품 후보로는 각각 변이된 이소시타이트 탈수소효소 2(IDH2)와 이소시타이트 탈수소효소 1(IDH1)을 표적으로 삼은 에나시덴리브와 이소시타이트 탈수소효소 1(IDH1)과 변이된 IDH2를 표적으로 하는 AG-881이 있습니다.

희귀한 유전 대사 장애(RGD) 프로그램인 AG-348의 선두 제품 후보는 피루브산염 키나제-R을 표적으로 하여 피루브산염 키나제 결핍증을 치료합니다. 피루베이트 키나아제 결핍증은 적혈구 내의 피루베이트 키나제 효소의 유전적 변형으로 인해 심각한 용혈성 빈혈이 발생하는 드문 질환입니다.

 

현 시가총액은 1조 5977억이며, 순이익은 4000~5000억 적자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매출액이 없어졌다는 점에서 매력이 떨어져 보입니다.

8) 앨커미스(ALKS)

앨커미스는 완전 통합 바이오 제약입니다. 치료 분야에서 환자의 의학적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의약품을 연구, 개발, 상업화하는 데 종사하고 있습니다. 중독, 정신분열증, 이중인격 장애에 초점을 맞춘 상용 제품 포트폴리오와 신경퇴행성 장애 및 암에 대한 개발 중인 제품 후보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품 플랫폼에는 주사 가능한 서방형 마이크로스피어 기술, LinkeRx 기술, NanoCrystal 기술 및 OCR(경구 제어 방출) 기술이 포함되며, ARISTADA는 정신분열증 치료를 위한 서방형 근육주사 현탁액입니다.

 

현 시가총액은 6조 1952억이며, 순이익은 600억 적자로 이전보다는 개선되었으며 매출액도 조금이나마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