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유통주

이마트 주가 분석, 이전 분석 포스팅의 실수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18.
반응형

이마트 주가 분석, 이전 분석 포스팅의 실수

이마트 주가표
이마트 주가(2021,06,18)

현재 이마트 주가는 횡보 중에 있습니다. 저는 예전 초창기 포스티에서 이마트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했었는데요, 다만 생각보다 크지 않았던 자본총계의 증가가 문제였습니다. 사실 장기적으로 본다면 처음 포스팅의 의견이 계속해서 이어질 것이지만 현재로서 자본총계의 증가가 계속되지 않는다면 다시 한번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히 그 의견에 대해서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2.16 - [주식 종목 분석/운송(유통) 주] - 이마트 주가전망

 

이마트주가전망

이마트주가전망 오늘 살펴볼 주식은 "이마트"입니다. 최근에 이마트가 야구단을 사면서 큰 이슈가 됐습니다. 그래서 주식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사실 야구단 이슈뿐만이 아니라 평소에

minvestment-stock.tistory.com

 

* 이마트 주가 상승의 관건

이마트 자본총계표
이마트 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이마트 자본총계를 보시게 되면 계속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런 종목이 왜 저평가에서 벗어나지 못하나라는 생각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사실 이러한 자본총계의 증가가 실적으로만 이루어진 것이 아닙니다. 부채의 증가를 보시겠습니다.

 

이마트 부채총계표
이마트 부채총계(2017,2018,2019,2020)

사실상 자본총계의 증가속도보다 높은 부채총계의 증가속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본과 부채의 비율은 크게 문제라고 보기는 힘들지만 부채의 큰 증가는 자본이 사실상 정체나 감소했다고 여길 수 있도록 만듭니다. 자본이 정체하거나 감소한다면 저평가를 당해도 어쩔 수 없는데요, 비슷한 모습을 보이는 종목으로 sk가스가 있습니다. SK가스는 자본총계가 정체하면서 주가 상승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가 최근 자본총계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조금씩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마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부채의 증가가 아닌 실적으로 자본의 증가를 이룰 수 있는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적으로 자본총계가 상승한다면 충분히 저평가는 탈출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그때에는 첫 포스팅에서 측정했던 주가까지도 가능하다고 여겨집니다. 결국 이마트가 다른 유통업체와의 경쟁에서 좋은 실적을 낼 수 있을지가 관건인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