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ODEX(삼성)

KODEX 2차 전지산업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2.
반응형

KODEX 2차 전지산업 ETF 분석

KODEX 2차전지산업 주가그래프
KODEX 2차전지산업 주가(2021.06.21)

KODEX 2차 전지산업의 주가는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왔습니다. 이는 기후변화에 따른 친환경 정책들의 확산으로 전기차 생산이 매우 중요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2차 전지 시장은 점점 넓어질 것이며 미래의 수익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바라봐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미래성도 높기에 ETF 주가도 최종적으로는 우상향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현재 LG화학, 삼성 SDI,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3사가 1위를 확정하지 못했기 때문에 어떤 종목이 더 미래에 잘 나갈지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현재로서는 LG화학의 LG에너지솔루션이 1등을 차지하고 있지만 꼭 그것이 그대로 갈 것이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KODEX 2차 전지산업 ETF는 1위를 가리기 전까지는 투자하기 좋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소재 기업들도 들어가 있기에 국내 배터리 3사와 상관없이 수익이 보장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기대감에 주가가 많이 상승했기에 좀 더 싼 가격에 살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자세한 분석을 위해 구성종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KODEX 2차 전지산업 구성종목

KODEX 2차전지산업 구성종목 TOP10도형
KODEX 2차전지산업 구성종목 TOP10

KODEX 2차 전지사업 현재 구성종목(21.06.22 기준)에서 배터리 3사의 비율이 50%에 이릅니다. 비율도 비슷한 모습으로 아직 1등이 가려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좋다고 여겨집니다. 포스코케미칼은 국내 유일의 음극재 생산업체이고 SKC는 동박 제조업체인데, 소재업체들도 들어가 있습니다. 이런 업체들의 주가도 현재는 꽤 올라온 상태입니다. 당연히 배터리 3사의 주가도 크게 상승했습니다. 개별종목 분석을 보신다면 얼마나 고평가 되어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금리 시대에 성장주들이 주목을 받았기에 금리 상승시기에 주가가 정체하거나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좀 더 기다렸다가 투자하는 것도 좋다고 여겨집니다.(개별종목 분석은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KODEX 2차 전지산업 분배금 및 결론

KODEX 2차 전지산업 분배금표
KODEX 2차전지산업 분배금

KODEX 2차 전지산업 분배금은 사실상 1%도 되지 않는 금액으로 매우 낮습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성장해야 하기 때문에 투자를 해야 돼서 분배금은 많을 수 없습니다. 결국 주가 상승을 바라봐야 하는데, 미래성은 충분히 좋다고 판단되면 문제가 되는 것은 고평가 된 현재 주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금리 상승시기에 주가의 모습을 보시고 정체나 하락한다면 그때 가서 투자를 해도 늦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배터리의 1등이 정해진다면 이후에는 배터리 1등에 투자하는 것이 좋을 것이며 소재 업체들은 계속해서 관심을 갖고 바라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4.02 - [주식 종목 분석/배터리] - 엘지화학 주가 분석(1분기 실적 예상 포함)

 

엘지화학 주가 분석(1분기 실적예상 포함)

엘지화학 주가 분석 * 기업소개 엘지화학은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름과 맞게 석유화학 부분부터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전지 사업부문까지 이외에도 첨단소재와 생명과학 등을 하고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6.22 - [주식 종목 분석/배터리] - 삼성 SDI 주가, 너무 고평가였나?

 

삼성SDI 주가, 너무 고평가였나?

삼성SDI 주가, 너무 고평가였나? 삼성 SDI 주가는 80만 원까지 상승한 후 오랜 기간 정체된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에 올렸던 포스팅에서는 삼성 SDI의 주가가 많이 고평가 되어 있기 때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4.18 - [주식종목 분석/배터리] -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배당금)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배당금)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배당금) * 기업소개 SK이노베이션은 원래부터 잘 알려진 SK에너지였습니다. 사업에서는 최근에 가장 핫한 배터리 분야를 하고 있기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물적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