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BSTAR(KB)

KBSTAR 200경기소비재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3.
반응형

KBSTAR 200경기소비재 ETF 분석

KBSTAR 200경기소비재 주가그래프
KBSTAR 200경기소비재 주가

KBSTAR 200경기소비재 주가는 올해 초쯤에 크게 상승한 이후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이유로는 KBSTAR 200경기소비재 ETF가 자동체 섹터 비중이 50%가 넘기 때문인데요, 올해 초 현대가 애플카로 주가가 크게 상승했을 때에 최고점을 찍은 것 같습니다. 현재 현대차 주가가 많이 올라온 상태이다 보니 다시 좋아진 주가인데, 경기회복에 의해 소비가 늘어나면서 경기소비재에도 주목을 하게 됨으로 주가 상승이 더 가능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에도 2010년부터 경기소비재들이 많은 주목을 받았기에 이번에도 주목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구성종목을 살펴보겠습니다.

 

* KBSTAR 200경기소비재 구성종목

KBSTAR 200경기소비재 구성종목 top10도형
KBSTAR 200경기소비재 구성종목 top10

KBSTAR 200경기소비재 구성종목은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가 58% 비율로 매우 높습니다. 사실상 같이 움직이는 종목들이 60%에 이르면서 주가는 이들의 주가 변동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한온 시스템과 한국타이어도 자동차 관련주로 자동차 관련 종목만 65%에 이릅니다. 비싼 종목들을 싸게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자동차 주에 투자하는 것과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잘 이해해야 할 것 같습니다. 분산투자로 안정성을 높이고 효성 티앤씨와 같은 섬유 관련 종목도 추가하면서 소비가 많이 늘어날 시기에 좋을 종목이긴 합니다. 다만 어차피 자동차 주들이 최고점을 찍는 그때가 주가의 최고점일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자동차 종목을 사두고 그때에 파는 것도 더 수익이 날 수 있습니다.

 

* KBSTAR 200경기소비재 분배금 및 투자 의견

KBSTAR 200경기소비재 분배금표
KBSTAR 200경기소비재 분배금

KBSTAR 200경기소비재의 분배금은 1%가 약간 넘는 금액으로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이 종목에 투자를 한다면 개인적으로 자동차 주들이 최고 주가에 도달할 때에 수익창출을 해야 한다고 여겨지며, 그럴 경우 자동차 섹터 한 종목을 사는 것보다 안정성은 높지만 수익을 더 많이 얻기는 어렵다고 여겨집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부분을 이해하고 투자할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