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유통주

CJ 대한통운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7.
반응형

CJ 대한통운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CJ대한통운 주가를 전망해보고자 합니다. 이전의 포스팅에서 CJ대한통운 주가를 분석했을 때에는 장기적으로 안정적 성장을 이룰 종목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것은 장기적인 관점의 투자에서 필요한 것을 다루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단기적인 주가 상승을 생각해보기 위해 차트 분석을 하고자 합니다. 장기적인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시고 단기적인 추세를 살펴보아서 주가 상승 기회를 알아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차트 분석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2021.03.26 - [주식 종목 분석/유통주] - CJ대한통운 주가전망

 

CJ대한통운주가전망

CJ대한통운주가전망 * 기업소개 국내 대표적인 택배회사로 알려진 CJ대한통운을 살펴보겠습니다. 국내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는 CJ대한통운은 글로벌 사업부문의 매출 구성비율이 높습니

minvestment-stock.tistory.com

 

* CJ 대한통운 주가 

CJ대한통운 일봉 주가그래프
CJ 대한통운 일봉 주가

CJ 대한통운 주가 흐름을 4월에는 알기가 어려웠는데, 그 이유는 거래량이 매우 적었기 때문입니다. 거래량이 비슷해서 특별한 상황을 알 수가 없었습니다. 4월 말에도 거래량이 증가하였지만 양봉이 나오면 바로 음봉이 크게 나오는 식이었기 때문에 주가 상승이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다 6월 15일 정도에 눈에 띄는 거래량에 양봉이 나오기 시작했는데, 이 정도의 거래량이 있어야 상승 요인이 발생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 날도 적지 않은 거래량에서 하락도 아닌 상승이 나왔고 그 다음 날도 이전의 큰 상승에까지 내려온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더 높은 금액에 매수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았음을 알 수 없습니다. 이후에는 현재까지 그렇다 할 거래량 증가는 눈에 띄지 않는 상황입니다.

 

정리하자면, 6월 중순에서야 더 높은 가격에 매수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주가 상승의 가능성을 보였습니다. 현재의 주가는 조정상태에 가깝다고 판단되며, 다음 거래량이 높아졌을 때가 매우 중요한 상황이 될 것으로 여겨집니다. 그렇기에 미리 투자를 해두었다가 다음 거래량이 커질 때에 양봉이면 가지고 가고 큰 음봉일 때 매도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충분히 밸류에서도 높다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상승 가능성이 높다고 여겨지며, 거래량이 높아질 때 주가가 상승한 다음 그다음 날 50% 이하의 음봉이 아닌 이상은 가져가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분할 매도하는 것도 괜찮은 전략일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