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식품주

오리온 주가 전망(단기적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9.
반응형

오리온 주가 전망(단기적 전망)

 

이전 오리온 주가에 대한 포스팅에서는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지만 고평가의 위험성은 언제나 존재함을 이야기했습니다. 현재로서는 그대로 고평가이기 때문에 주가가 내려온 상황인데요, 그래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실적이 상향하는 것은 긍정적입니다. 그렇기에 단기적으로 주가 상승의 가능성이 얼마나 있을지 최근 주가 추세를 통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장기적인 투자 관점을 원하시는 분들은 기업 분석에 대한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바로 아래의 링크를 통해 기업 분석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단기적인 주가 상승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3.27 - [주식 종목 분석/식품주] - 오리온 주가전망

 

오리온주가전망

오리온주가전망 * 기업소개 오리온은 식료품을 다루는 회사입니다. 다들 알다시피 제과 쪽에서 아주 유명한 기업이죠. 기업개요에서 보시면 국내 시장에서 높은 시장지배력과 중국이라는 거대

minvestment-stock.tistory.com

 

1. 오리온 주가

오리온 주가 일봉 그래프
오리온 주가 일봉

오리온 주가는 4월 15일에 엄청난 거래량 2번과 함께 연속 음봉으로 하락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다행히 5월 5일쯤에 양봉으로 좋은 기세를 보여주었는데요, 5월 12일 12만 원이 넘는 선에서 막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즉, 11만 원 선에서는 거래량이 많을 때에 양봉인 것을 볼 때에 더 비싸게라도 사고 싶은 사람들이 많고 12만 원 선에서는 매수세보다 매도세가 강함을 알 수 있습니다. 5월 이후에도 올라가면 다시 많은 거래량과 함께 음봉으로 막히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최근의 모습도 비슷합니다.

 

결국 오리온 주가가 상승하기 위한 조건이 있다면 이전과 같이 거래량이 많은 양봉을 먼저 한 이후에 다시 50% 이상 하락하지 않을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11만 원 지지선에 12만 원 저항선이 만들어진 상황이기에 12만 원에서 큰 하락이 없어야 다음 기회로 상승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모습을 오리온 주가가 보여줄 때가 투자하기 적합한 시기일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