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기계.장비.도료

두산밥캣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13.
반응형

두산밥캣 주가 전망

 

이전 포스팅에서는 두산밥캣 주가가 크게 올랐을 때에 주가가 자본에 비슷한 평가를 받고 있다고 이야기했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지금부터의 주가는 실적이 어떤가에 따라 바뀔 것으로 바라보았습니다. 이후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이 1000억이 넘으면서 매우 높은 실적을 기록했고 현재 주가도 많이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장기적 투자관점을 살펴보실 분들은 이전 포스팅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주가 추세를 분석하여 단기적 주가 전망을 해보고자 합니다. 현재 저평가에서 고평가로 돌아선 지금 실적은 매우 좋기에 안전하지만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3.28 - [주식종목 분석/기계.장비.도료] - 두산밥캣주가 분석

 

두산밥캣주가 분석

두산밥캣주가 분석 * 기업소개 두산밥캣은 건설기계의 생산 및 판매를 주로 하는 기업입니다. 공사현장에 가면 굴삭기 같은 것에 항상 두산이 있었는데, 밥캣의 시장 점유가 어느 정도인지 궁

minvestment-stock.tistory.com

1. 두산밥캣 주가

두산밥캣 주가 일봉 그래프
두산밥캣 주가

두산밥캣의 주가 흐름을 보시게 되면 5월 5일에 엄청난 거래량과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고 이후에 바로 하락하지 않으면서 다시 한번의 상승이 가능할 것을 예상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결국 다시 6월 2일에 높은 거래량과 주가 상승을 기록했었는데요, 이후에는 거래량에서는 특별한 움직임 없이 주가가 하락한 상황입니다. 사실 거래량이 이전에 높았던 만큼은 되어야 주가 상승의 기회를 단기적으로 예상하기가 쉬울 텐데, 현재로서는 그렇게 큰 반응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6월 21,22일에서 거래량이 많았었는데 이때의 주가가 지지선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실적이 좋아진 만큼 46,000원 정도가 지지선이라고 투자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다음에 큰 거래량일 때의 움직임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거래량이 커질 때에 양봉 일지 음봉 일지 그리고 그다음 날의 움직임이 양봉에서 50% 이하로 내려갈지 아닐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지금으로서는 지지선에 오면 투자하는 방법도 좋다고 여겨지며, 다음 거래량이 클 때의 움직임을 보고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