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식품&유통

코카콜라 주가 전망(배당금,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
반응형

코카콜라 주가 전망(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카콜라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실적 분석이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만 단기적 추세를 알기에는 어렵기에 이렇게 나누어 살펴볼 것이니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에는 코카콜라의 배당금과 배당일을 소개할 것입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코카콜라 주가 일봉 그래프
코카콜라 주가

코카콜라 주가는 최근에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의 주가를 거의 다 도달한 모습인데요, 최근 저항선도 뚫을 정도로 좋은 모습입니다. 사실 거래량이 높은 날이 별로 없어서 추세를 알기는 어렵습니다. 10년간 우상향 하던 종목이고 수익이 나고 있는데 코로나 이전 주가를 아직 도달하지 못했기에 충분히 더 올라갈 여력은 있어 보입니다. 특히, 최근 저항선 부분도 뚫었기에 긍정적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코카콜라 당기순이익표
코카콜라 당기순이익(2018,2019)

2018년에는 7조 7천억, 2019년에는 10조 정도의 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2020년도 이어서 10조 정도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고 있으며, 2021년도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순이익이 가진 자본에 비해 매우 높은 모습입니다. 아마도 이익의 많은 부분은 배당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코카콜라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코카콜라 자산,부채,자본총계(2020,2019,2018,2017)

2020년 말에 약 20조 정도의 자본총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4년간 꾸준하게 부채는 줄어들고 자본은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확실히 순이익이 많은 만큼 자본은 계속 우상향 한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충분히 장기 투자하기에 좋아 보입니다.

 

3. PBR, 주가

코카콜라 PBR표
코카콜라 PBR(2018,2019,2020)

지금 코카콜라의 시가총액은 283조이며, 총자본 20조 정도에 PBR 12 정도의 평가입니다. 계속 PBR 10 이상의 주가 평가이기 때문에 현재 주가 평가도 크게 문제 되지는 않다고 여겨집니다. 실적이 매우 좋은 모습임으로 투자에는 걱정이 없습니다.

 

4. 배당금

코카콜라 배당금,배당일표
코카콜라 배당일과 배당금

배당락일은 매번 다르지만 지불일은 4,7,10월에는 1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12월에도 배당금이 지급됩니다. 1년간의 배당이 1주에 약 1.6달러 정도이며, 약 3%의 배당입니다. 지금도 주가 상승의 가능성이 있고 3%의 배당이 꾸준하다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 결론

코카콜라의 최근 주가 추세는 좋은 모습입니다. 아직 코로나 이전의 주가도 이르지 않았기에 주가 상승의 기회는 계속 있어 보입니다. 또한 가진 자본에 비해 높은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로 인해 3%라는 배당을 하는 것 같습니다. 꾸준한 배당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매우 매력적이며 장기투자에도 자본총계가 계속 상승하기에 긍정적입니다. 역시 코카콜라라는 생각이 드는 재무상태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