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식품&유통

스타벅스(Starbucks)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9.
반응형

스타벅스(Starbucks)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Starbucks)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스타벅스(Starbucks)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스타벅스 주가 그래프
스타벅스 주가

스타벅스 주가는 7월에 계속해서 양봉이 나오면서 좋은 추세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8월 2일쯤에 높은 거래량과 음봉이 나오면서 매도세가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는데요, 현재까지 하락 추세는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번 매수세가 강했던 113달러 근처에서 주가가 하락하게 된다면 더 하락 추세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미래의 어느 정도 실적까지 반영하고 있는지 알고 투자한다면 장기투자에 좋을 것입니다. 먼저 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순이익

스타벅스 순이익표
스타벅스 순이익(2020,2019,2018,2017)

스타벅스의 순이익은 2020년에 오면서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4조를 넘게 벌던 기업이 1조 정도만 버는 기업으로 변한 것입니다. 그러나 다행인 것은 2021년 1,2분기 합이 거의 2조에 이르면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전의 실적 정도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스타벅스 총 자산,부채,자본표
스타벅스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산현황을 보시게 되면 부채가 많은 것은 크게 상관이 없지만 자본이 계속 깎여서 적자 상태가 되었습니다. 맥도날드와 비슷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지금의 실적으로는 다시 자본이 올라가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이익을 버는 기업으로서 적자는 좋다고 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최근 자본이 없는 상태가 되면서 주가 평가도 계산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투자하기 위해서는 순이익으로 판단해야 할 것 같은데요, 이전보다 주가가 더 상승한 만큼 실적도 계속 우상향 할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4) 배당금, 배당일

스타벅스 배당금,배당일표
스타벅스 배당금, 배당일

스타버스의 배당락일은 2,5,8,11월에서 15일 안으로 거의 정해지고 있습니다. 배당금 지급일은 3,5,6,11월 정도로 다음 달이면 초에, 같은 달이면 말에 지급되고 있습니다. 배당금은 1.5% 정도로 높다고 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3. 결론

스타벅스(Starbucks)의 최근 주가는 하락 추세로 좋지 않습니다. 지지선이 뚫릴 경우에는 단기적으로 하락의 가능성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자본의 경우 적자상태로 돌아섰기 때문에 순이익으로만 투자 결정을 해야 할 것으로 여겨지며, 순이익이 우상향 할 때에만 긍정적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