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식품&유통

월마트(Wal-mart-stores)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1.
반응형

월마트(Wal-mart-stores)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통 관련주 월마트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유통의 미래와 월마트의 사업을 살펴볼 것인데요, 이후에는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통 사업과 월마트 주식

일단 유통 사업 자체는 성장성이 있다고 볼 수는 없는 사업입니다. 대신 시장 점유율이 높을수록 벌어드리는 수익도 높아질 것인데요, 최근 월마트가 지역 거래뿐만 아니라 전자 상거래 분야에도 확장하면서 영향력은 매우 커지고 있다고 여겨집니다. 전자상거래로 유통 사업이 넘어갈 경우, 사업 범위가 전 세계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점유율이 높은 미국 우량종목들이 좋아 보이며, 월마트도 여기 포함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충분히 투자 매력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주가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 주가 흐름

WMT 주가 그래프
WMT 주가

월마트(WMT) 주가는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정이 어느 정도 있기는 했지만 계속 크게 상승했으며 전자 상거래 쪽에서의 가능성도 보이면서 주가가 더 높아져 있는 상태입니다. 변동성이 어느 정도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조정 시에 투자하기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순이익

WMT 순이익표
WMT 순이익(2021,2020,2019,2018)

월마트의 순이익은 꽤 좋은 성장을 이루어낸 모습입니다. 이전에는 10조를 겨우 넘기는 모습이었지만 최근에는 16~18조의 순이익을 벌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익 성장은 매우 좋은 모습이라고 생각됩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WMT 총 자산,부채,자본표
WMT 총 자산, 부채, 자본(2021,2020,2019,2018)

자본은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2018년과 2019년의 자본에서 당시 순이익은 성장성이 높다고 볼 수 없겠지만 현재는 자본 대비 순이익이 좋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가가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는지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WMT PBR표
WMT PBR(2019,2020,2021)

월마트의 PBR은 자본이 상승했음에도 상승하면서 매우 좋은 주가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보다 순이익이 좋아져서 PBR이 올라가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렇게 부담스러운 PBR은 아닌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WMT 배당금,배당일표
WMT 배당금, 배당일

월마트의 배당금은 1.5%대로 높다고 보기는 어렵고 평범한 수준이라고 여겨집니다. 배당락일은 3,5,8,12월의 초중순이며, 배당금 지불일은 4,6,9,1월 초에 지급되고 있습니다.

 

4. 결론

월마트는 기존 높은 점유율로 유통 쪽에서는 유망한 기업이지만 전자 상거래에도 들어가면서 이익은 계속해서 증가될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특별히 유통업계에서 밀리지 않는 이상 투자 매력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되며, 현재 순이익에서 PBR은 부담 가는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