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식품&유통

도미노피자(Dominos-pizza)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6.
반응형

도미노피자(Dominos-pizza)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미노피자(Dominos-pizza)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도미노피자(Dominos-pizza)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도미노피자 주가 그래프
도미노피자 주가

도미노 피자 주가는 7월 말에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은 추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지금은 약간 저항선이 생긴 것이 아닌가라고 생각될 수 있지만 아직 반 이상 내려오지는 않았기 때문에 추세적으로는 하락이라 보기 어려워 보입니다. 이후에 다시 큰 거래량과 양봉이 나올지 아니면 올라온 만큼 하락할지에 따라 추세가 결정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의 모습으로는 상승추세가 아직은 꺾였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미래의 어느 정도 실적까지 반영하고 있는지 알고 투자한다면 장기투자에 좋을 것입니다. 먼저 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순이익

도미노피자 순이익표
도미노피자 순이익(2021,2019,2018,2017)

 

도미노피자의 순이익은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2018년 4200억에서 2021년 5700억까지 순이익이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순이익의 계속적인 증가는 긍정적인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분기 순이익도 꾸준히 1500억 이상을 내면서 좋은 모습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도미노피자 총 자산,부채,자본표
도미노피자 총 자산,부채,자본(2021,2019,2018,2017)

다만 아쉬운 것은 자본은 계속 적자 상태라는 것입니다. 식품 기업들의 대부분이 이런 모습이긴 합니다만 아쉽기는 합니다. 그래도 순이익이 상승하고 있으니 순이익의 증가 추이를 보면서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3) PBR, 주가

도미노피자의 PBR은 자본이 적자 상태이기 때문에 기록되지 않습니다. 다만 10년간 꾸준히 주가가 상승해왔던 주식인 만큼 순익이 이대로 계속 상승하기만 한다면 충분히 투자하기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도미노피자 배당금,배당일표
도미노피자 배당금

도미노피자의 배당금은 1%가 되지 않기 때문에 낮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당락일은 3,6,9,12월에 중순쯤이며, 배당은 그달 30일에 일괄 지급되고 있습니다. 순이익의 상승에도 자본이 적자인 것은 배당도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3. 결론

도미노피자(Dominos-pizza)의 주가는 최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추세는 이후의 모습에 따라 결정될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순이익이 계속 상승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이 있다고 볼 수 있기에 이 부분만 유지된다면 충분히 투자할만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