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IT

애플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3.
반응형

애플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실적 분석이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만 단기적 추세를 알기에는 어렵기에 이렇게 나누어 살펴볼 것이니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애플 주가 일봉 그래프
애플 주가

최근까지 애플 주가는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일봉으로 봐도 주봉으로 봐도 상승시기가 거의 대부분이었으며 제동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최근에는 148달러 선에서 저항선이 생겨 든 모습을 약간 보이고 있는데요, 이 부분을 넘어선다면 주가가 더 올라갈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조정시기로 이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애플 순이익표
애플 순이익(2020,2019,2018,2017)

애플은 최근 63조의 순이익을 올렸는데요, 최근에는 여기서 더 올라갔는데 2분기 만에 거의 45조를 달성했습니다. 성장세가 더 좋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애플 자산,부채,자본표
애플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좋은 실적에도 불구하고 자본은 계속 하락하고 있는데요, 이는 이유가 있습니다. 애플이 자사주 매입을 계속하면서 기업의 현금을 줄이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애플 주가가 많이 상승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계속 벌어들이는 수익으로 주식을 매수하던지 다른 쪽 투자를 하던지 할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애플 PBR표
애플 PBR(2019,2020)

애플 시가총액이 2775조 지금 자본총계는 75조 정도로 PBR은 38배 정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사주 매입으로 자본총계를 줄였던 것이 고평가를 이룬 원인으로 여겨집니다. 분명 최근 실적이 매우 좋아진 것도 있는데, 자사주 매입에 의한 주가 상승도 있기에 약간의 주가 하락은 가능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애플 배당금표
애플 배당금, 배당일

애플의 배당락일은 조금씩 다르고 애플의 배당일은 2,5,8,11월에서 11~13일이 많습니다. 배당 자체는 그렇게 크지 않은 모습입니다.

 

* 결론

애플의 최근 주가는 매우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나마 최근에는 저항선에 생겨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실적도 매우 좋아졌지만 자사주 매입이라는 모습이 주가에 큰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워낙에 많이 버는 기업이고 미래성이 있는 기업인 만큼 약간 싸질 때에 계속 사드리는 것이 좋을 것이고 최근 약간 주가 상승세가 더딘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기다리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현재 지지선에서부터 분할매수도 좋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