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IT

엔비디아 코퍼레이션(Nvidia-corp)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8.
반응형

엔비디아 코퍼레이션(Nvidia-corp)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엔비디아 코퍼레이션(Nvidia-corp)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엔비디아 코퍼레이션(Nvidia-corp)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엔비디아 주가 그래프
엔비디아 주가

엔비디아 주가는 저항선이 뚜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200달러를 살짝 넘어간 지점에서 계속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180달러 부근에서는 매수세가 강했다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상황에서는 매도세가 강한 저항선을 쉽게 뚫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지지선 부근에서 매수하는 방법이 좋아 보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미래의 어느 정도 실적까지 반영하고 있는지 알고 투자한다면 장기투자에 좋을 것입니다. 먼저 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순이익

엔비디아 순이익표
엔비디아 순이익(2021,2020,2019,2018)

엔비디아의 순이익은 변동성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 순이익의 경우 5조 원 정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최근 2분기만 합쳐서 4조 원 정도의 순이익을 내고 있기에 긍정적이긴 합니다. 그래도 자본이 성장한다면 순이익도 성장해줄 필요는 있을 것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엔비디아 총 자산,부채,자본표
엔비디아 총 자산,부채,자본(2021,2020,2019,2018)

자본이 계속해서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본 대비 순이익도 현재는 괜찮다고 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자본이 계속 성장해가는 중에 순이익이 같이 성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성장성이 낮은 회사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3) PBR, 주가

엔비디아 PBR표
엔비디아 PBR(2019,2020,2021)

엔비디아의 PBR은 최근 30 가까이 오르며 매우 높은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자본이 늘었는데 같은 평가이니 주가도 크게 상승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순이익이 성장한다면 상관없을 수 있지만 성장하지 못한다면 단기간 주가 하락의 가능성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엔비디아 배당금,배당일표
엔비디아 배당금, 배당일

엔비디아의 배당락일은 기존 3,6,8,12월 초였으며, 이달 말 정도에 배당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날짜가 약간 변경되었지만 크게 변형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배당이 거의 없다 싶은 종목이기에 신경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3. 결론

엔비디아(Nvidia-corp)의 최근 주가는 저항선이 굳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단기적으로는 지지선에 가까운 곳에서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이는데요, 장기적 투자 관점에서는 주가가 매우 크게 상승하였기에 순이익의 성장이 꼭 필요해 보입니다. 이전처럼 변동성이 있는 순이익으로 좋지 못한 결과를 보여준다면 주가는 하락할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장기투자를 생각하신다면 약간은 더 싸졌을 때에 매수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