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IT

어도비 시스템즈(Adobe-sys-inc)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6.
반응형

어도비 시스템즈(Adobe-sys-inc)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프트웨어 관련주 어도비 시스템즈(Adobe-sys-inc) 주가 전망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소프트웨어의 미래와 어도비의 사업을 살펴볼 것인데요, 이후에는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프트웨어 사업과 어도비 시스템즈(Adobe-sys-inc) 주가 전망 주식

어도비 시스템즈가 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사업은 고정된 범위가 없는 사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술은 무궁무진할 수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좋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면 기존 고객들의 수요도 끌어올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미래성에 있어서 매우 긍정적인 사업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주가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 주가 흐름

어도비 주가 그래프
어도비 주가

어도비 시스템즈(Adobe-sys-inc) 주가는 계속 우상향 했으며 현재 매우 높은 주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0년 사이에 한 100배는 점프한 종목인 것처럼 보이는데요, 분명 지금도 좋은 종목이긴 하지만 미래성도 예측 불가하기 때문에 투자 매력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는 고객들의 수요는 쉽게 바뀌지 않을 것이기에 안정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앞에서 주가 흐름을 살펴보았습니다. 우상향 하는 종목으로 장기투자에 긍정적이며, 결국 얼마나 싸게 살 수 있을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그렇기에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의 평가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순이익

어도비 순이익표
어도비 순이익(2020,2019,2018,2017)

순이익은 최근에 2배 가까이 상승하며 매우 좋은 모습입니다. 2020년에 6조 원의 순이익을 기록했고 2021년 1,2분기에는 합계 2조 7천억으로 적어도 2020년과 비슷한 수익을 기록할 것 같습니다. 지금의 성장성은 분명 매력적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어도비 총 자산,부채,자본표
어도비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성장성에 힘입어 자본 총계가 매우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금 자본에서 현재 순이익도 성장성이 매우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이후에도 계속 순이익의 성장세를 보여주는 것이 주가 상승에 매우 중요할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어도비 PBR표
어도비 PBR(2019,2020)

앞서 순이익이 계속 성장해야 할 것 같다는 것은 현재에도 PBR이 22에 이를 정도로 높기 때문입니다. 충분히 최근 순이익의 증가세를 주가가 반영했다고 볼 수도 있는데요, 그래도 순이익이 계속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장기 투자하기에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4) 배당금, 배당일

다만 좋은 순이익에도 어도비는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배당이 없는 모습은 아쉬울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4. 결론

어도비 시스템즈(Adobe-sys-inc) 주가는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최근 순이익의 상승이 큰 영향을 미친 것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미래성도 충분히 있기에 장기 투자에 있어서 긍정적입니다만 그래도 한 가지를 보면서 투자한다면 순이익이 계속 성장하고 있는가일 것입니다. 다양한 사업을 하면서 순이익을 성장시킬 수 있을지를 생각해서 장기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연히 투자에는 긍정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