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항공주

제주항공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5.
반응형

제주항공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항공의 주가를 전망해 보고자 합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나누어서 할 것인데,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제주항공의 주가 추세를 분석하여 단기적으로 투자하기 좋을지,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적합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적 투자에서는 이전 포스팅이 있기에 간략하게 소개하고 링크 글을 읽어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제주항공 주가 일봉 그래프
제주항공 주가

제주항공 주가는 6월 중순까지 거래량이 높을 때 양봉을 보이며 좋은 추세를 보였습니다. 다만 29.000원 선에서 매도세가 강하면서 저항선이 생겼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도 7월 8일 다시 좋은 추세로 변경되었습니다. 지금도 22,000원 근처에서 투자한다면 괜찮을 것입니다. 큰 거래량이 나올 때에 음봉이 나오지 않는 한에서는 단기적 투자는 괜찮아 보입니다. 이어서 장기 투자 관점을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기적 전망(기업 실적 분석)

제주항공은 현재 자본이 1,372억이면서 적자는 매분기 700억 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기업이 운영되기가 어려운 상황에 놓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적이 바뀐다면 현재 주가에서 투자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실적이 상향되지 않는다면 부채를 늘리거나 주식 수를 늘리는 방향을 설정할 수밖에 없을 것이고 이는 주가에 좋은 이야기로 볼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망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투자에 괜찮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큰 리스크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2021.04.08 - [국내 주식 종목 분석/항공주] - 제주항공 주가 분석(배당금)

 

제주항공 주가 분석(배당금)

제주항공 주가 분석(배당금) * 기업소개 제주항공은 항공사업이 핵심인 기업입니다. 국내에서의 시장점유율이 16.7% 적은 편으로 보이지만 국내 저비용 항공사 중에서는 큰 편입니다. 제주항공의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