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항공주

진에어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8.
반응형

진에어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에어의 주가를 전망해 보고자 합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진에어 주가 그래프
진에어 주가

진에어 주가는 6월 중순까지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이후 저항선을 뚫지 못하고 하락 추세로 이어졌습니다. 최근에서는 그래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거래량이 매우 높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상승추세라고 볼 수는 있습니다. 다만 이후 높은 거래량에 매도 봉이 나오지 않아야만 주가 상승이 이어질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 투자 관점을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기업 실적 분석)

사실 이전 포스팅에서 진에어의 실적이 매우 위험한 상황임을 살펴보았습니다. 항공 사업이 재개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주가가 올라가긴 했지만 위험성은 아직도 있는데요, 2021년 1,2분기 실적도 721,504억 적자였습니다. 사실상 가진 자본도 모두 사라진 상태이기 때문에 유상증자와 감자 등의 가능성이 열려있는데요, 이를 하지 않을 경우 상장폐지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능성 때문에 개인적으로 투자에 적합하다고 하기가 어렵습니다. 현재도 계속 적자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입니다.(자세한 기업 분석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04.17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항공주] - 진에어 주가 분석

 

진에어 주가 분석

진에어 주가 분석 * 기업소개 진에어는 국내 대표적인 저비용항공사(LCC)입니다. 코로나 19로 운영에 큰 영향을 받았는데요, 뒤늦게 화물운송을 하고 있지만 힘에 붙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19가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