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IT

마이크로소프트(MSFT)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5.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SFT)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실적 분석이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만 단기적 추세를 알기에는 어렵기에 이렇게 나누어 살펴볼 것이니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일봉 그래프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계속해서 저항선을 깨면서 올라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계속 올라가기만 했던 종목이기도 한데요, 최근 284달러에 저항선이 생겼다고 볼 수 있을지 애매한 상황입니다. 매도세가 강했지만 크게 하락하지 않아서 아직 상승추세 or 저항선 284달러 두 방향성 정도로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순이익

마이크로소프트 순이익표
마이크로소프트 순이익(2021,2020,2019,2018)

마이크로소프트의 순이익이 매우 좋은 모습입니다. 최근에는 한 해에 70조 정도를 벌었습니다. 계속 실적이 상향하고 있다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마이크로소프트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마이크로소프트 자산,부채,자본(2021,2020,2019,2018)

마이크로소프트 자본은 매년 크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본은 현재 약 160 조가량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3. PBR, 주가

마이크로소프트 PBR표
마이크로소프트 PBR(2019,2020,2021)

마이크로소프트의 PBR은 15 정도로 다른 유명 기업들에 비해서는 좀 낮은 것 같습니다. 높은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기에 더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마이크로소프트 배당일, 배당금
마이크로소프트 배당일, 배당금

1년에 4번 배당을 실시하는 모습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1% 정도로 높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실적이 좋기에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결론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좋은 실적으로 계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도 약간 매도세가 강한 부분이 있지만 충분히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 종목들보다 약간 낮은 평가로 볼 수 있기에 실적이 꾸준한 모습을 보이는 한에서 충분히 계속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