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플랫폼

아마존 닷컴(AMZN)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6.
반응형

아마존 닷컴(AMZN)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마존 닷컴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실적 분석이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만 단기적 추세를 알기에는 어렵기에 이렇게 나누어 살펴볼 것이니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아마존 닷컴 주가 일봉 그래프
아마존 닷컴 주가

아마존 닷컴 주가는 7월 초에만 해도 좋은 주가 모습이었지만 저항선을 뚫지 못했습니다. 8월 4일 정도에는 매우 큰 거래량과 음봉으로 사실상 하락 추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지금 당장으로는 지지선에 투자해야 하겠지만 추세는 좋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하더라도 그전에 막혔던 저항선을 뚫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순이익

아마존 닷컴 순이익표
아마존 닷컴 순이익(2020,2019,2018,2017)

2020년에 24조 정도의 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순이익이 다른 애플이나 마이크로 소프트보다는 낮지만 그래도 좋은 성장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아마존 닷컴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아마존 닷컴 자산,부채,자본총계(2020,2019,2018,2017)

자본은 꾸준히 상승하면서 약 100조 이상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확실히 우량주의 모습을 보여준다고 보입니다.

 

 

3. PBR, 주가

아마존 닷컴 PBR표
아마존 닷컴 PBR(2018,2019,2020)

PBR은 최근에 좀 낮아졌는데, 자본이 커지고 있는 것이 원인으로 여겨집니다. 성장성은 꾸준히 유지해야 할 것입니다.

 

 

4. 배당금, 배당일

아마존 닷컴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 결론

아마존 닷컴 주가는 최근에 좋지 못한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항선을 뚫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단기간에 급 상승은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실적은 좋지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것은 아쉽다고 여겨집니다. 자본 비례 실적, 즉 성장성이 꾸준히 유지된다면 지금 주가도 투자에는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성장성이 낮아진다면 다른 종목에 투자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