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플랫폼

구글(GOOGL) 주가 전망 - 순이익이 늘어난다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4.
반응형

구글(GOOGL) 주가 전망 - 순이익이 늘어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구글 주가 그래프
구글 주가

구글 주가는 최근에도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8월 2일쯤에 엄청 높은 거래량과 함께 십자형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저항선이 생겼다고 보이는데요, 즉 저 부분에서 매도세가 강해 보인다는 것입니다. 저 부분을 넘어선다면 주가가 더 상승할 것이지만 계속 막힌다면 주가가 잠시 하락 조정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순이익

구글 순이익표
구글 순이익(2020,2019,2018,2017)

구글의 순이익은 계속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년 순이익은 거의 47조에 이를 정도로 좋은 모습인데, 순이익이 계속 상승세라는 것이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됩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구글 총 자산,부채,자본표
구글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약 260조의 총자본을 가지고 있는데, 자본이 부채보다 많은 정말 우량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우량주보다도 자본과 부채비율은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순이익이 상승하면서 성장성도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PBR, 주가

구글 PBR표
구글 PBR(2018,2019,2020)

구글 PBR은 최근에 좀 많이 상승한 모습입니다. 자본이 많기 때문에 PBR이 좀 다른 우량주보다는 낮은 모습입니다.

 

4. 배당금, 배당일

구글은 배당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 결론

구글 주가는 최근에 저항선이 조금씩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뚫어야만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도 순이익이 계속 늘어나면서 좋은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