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금융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7.
반응형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뱅크오브아메리카 주가 그래프
뱅크오브아메리카 주가

뱅크 오브 아메리카 주가는 최근에 회복하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6월 말과 7월 중순에는 높은 거래량일 때에 계속해서 음봉이 나오면서 좋지 않은 추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다행히 지금은 상승추세로 변화되었기 때문에 투자하기에는 크게 무리가 없다고 여겨집니다. 다만 다시 높은 거래량과 음봉이 나오면 추세는 언제든지 바뀔 수도 있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장기적 분석은 단기적 분석과 다르게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미래의 어느 정도 실적까지 반영하고 있는지 알고 투자한다면 장기투자에 좋을 것입니다. 먼저 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순이익

뱅크오브아메리카 순이익표
뱅크오브아메리카 순이익(2020,2019,2018,2017)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2020년 순이익은 약 21조로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에 계속 32조 정도의 순이익을 기록했던 것에 비해 10조 정도의 순이익이 감소했습니다. 그래도 최근 2021년 1,2분기 합쳐 20조의 순이익을 보여주어서 매우 좋은 모습으로 회복될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뱅크오브아메리카 총 자산,부채,자본표
뱅크오브아메리카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본총계가 오랜만에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실적이 하락하면서 성장성은 더 둔화되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다시 실적이 상향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기에 투자에 있어서 나쁘지 않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뱅크오브아메리카 PBR표
뱅크오브아메리카 PBR(2019,2020)

2020년에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PBR은 더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전보다 자본총계가 상승했던 것을 생각해본다면 주가는 더 높게 올라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의 실적 정도에서 머물렀다면 주가 하락의 위험성이 있었겠지만 실적이 상승하고 있기에 크게 위험하지는 않다고 보입니다.

 

4) 배당금, 배당일

뱅크오브아메리카 배당금,배당일표
뱅크오브아메리카 배당금, 배당일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배당락일은 3,6,9,12월의 초로 정해져 있으며, 이 달 말에 배당금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배당 자체는 3%가 되지 않기 때문에 금융 관련 종목으로는 낮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결론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의 최근 주가 추세는 하락 추세에서 반등한 상승추세입니다. 일단은 좋은 추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 둔화되었던 이익이 좋아지고 있기에 장기투자 관점에서도 괜찮은 편이라고 여겨집니다. 분명 주가 평가가 높아진 것은 리스크이겠지만 실적이 꾸준히 높게 유지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의 주식은 실적만 꾸준하다면 투자에 긍정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