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금융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7.
반응형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골드만삭스 주가 그래프
골드만삭스 주가

골드만삭스의 주가는 최근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상승세를 이어왔다고 볼 수 있는데요, 현재 중요한 갈림길에 놓여있습니다. 지난번 매도세가 강했던 부분을 만났기 때문에 여기서 다시 막힌 다면 주가는 하락할 것이고 반대로 뚫기만 한다면 주가 상승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미래의 어느 정도 실적까지 반영하고 있는지 알고 투자한다면 장기투자에 좋을 것입니다. 먼저 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순이익

골드만삭스 순이익표
골드만삭스 순이익(2020,2019,2018,2017)

골드만삭스의 순이익은 비교적 최근에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년 기준 11조 정도의 순이익을 기록했는데요, 2021년 1,2분기는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분기에 8조, 2분기에 6조 4천억 정도를 기록하면서 벌써 순이익이 지난해를 넘겼습니다. 이러한 이익의 상승세는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골드만삭스 총 자산,부채,자본표
골드만삭스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본총계가 꾸준하게 상승하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성장성에 있어서도 평범한 모습이었지만 2021년 크게 순이익이 성장하면서 괜찮은 모습입니다. 지금의 순이익만 유지한다면 투자하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PBR, 주가

골드만삭스 PBR표
골드만삭스 PBR(2019,2020)

PBR은 현재 2분기에서는 1.44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익만 유지한다면 그렇게 부담 있는 평가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결국 투자 가능성은 증가하는 순이익을 유지할 수 있는가에 맞춰질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골드만삭스 배당금,배당일표
골드만삭스 배당금, 배당일

최근 골드만삭스가 배당금을 올리면서 다시 2% 근처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배당금 자체는 보통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당락일은 5,8월 말과 3,12월 초에 이루어지며 지급 날짜는 3,6,9,12월의 29,30일 정도입니다. 

 

3. 결론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주가는 최근까지 좋은 모습으로 저항선에 갇히지만 않는다면 주가 상승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현재 실적이 크게 상승하는 것이 매우 매력적이며, 이러한 모습을 유지할 수만 있다면 장기투자에도 적합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