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지수추종, 우량주

인베스코 QQQ 트러스트 ETF(QQQ 주식)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1.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ETF 인베스코 QQQ 트러스트(Trust) ETF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QQQ ETF가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QQQ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QQQ ETF란?

QQQ는 100개의 나스닥 상장 주식의 수정 시가총액 가중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즉, 나스닥 종목(기술 성장주)들이 많이 포함되는 ETF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활발하게 거래되는 ETF 중 하나입니다. 기술 성장주임에도 대형주들의 비중이 높은 편으로 안전한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년간 주가 변화를 보시겠습니다.

 

2. 10년 주가 변화

QQQ 주가 그래프
QQQ 주가

QQQ ETF 주식의 10년간 주가 변화를 보시게 되면, 계속된 상승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미국 지수들과 함께 지속적인 상승을 보여주었다는 것인데요, 대표적인 우량주들의 비중이 높다 보니 똑같은 추세라고 여겨집니다. 다만 이 ETF 종목의 경우 미래성이 높은 종목들의 비중이 높기에 매력은 계속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산업별 비중

QQQ 산업별 비중표
QQQ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기술 분야가 약 65% 정도로 매우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술 쪽 분야가 높다는 것은 미래성이 좋다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그럼에도 소비와 관련된 종목들도 있어서 현재도 놓치지 않는 모습입니다. 기술과 소비 분야를 추종한다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매우 매력적인 선택인 것 같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QQQ 투자종목 상위10개 표
QQQ 상위 10개 종목

투자 종목을 보시게 되면 1년에 60조 이상을 벌어드리는 애플과 마이크로 소프트의 비중만 거의 20% 정도로 매우 높습니다. 그 뒤를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엔비디아 등이 잇고 있으며 테슬라와 같은 성장주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상위 10개 종목이 거의 50%에 이르는 비중을 보여주고 있고 이들 대부분이 우량주이기에 안정성 면에서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배당금

QQQ 배당금표
QQQ 배당금

대신 배당금의 경우 0.5% 정도의 비중으로 매우 낮은 편에 속합니다. 기술 관련 주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보니 배당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6. 결론

인베스코 QQQ TRUST ETF는 미국 지수들과 함께 10년의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기에 매우 매력적인 ETF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량주의 비중도 높은 편으로 안정성도 높고 기업들의 미래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충분히 투자하기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미국 기술 우량주들은 모두 매력이 있기에 함께 담기에 좋은 ETF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