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지수추종, 우량주

미국 우량주 ETF(IVV)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24.
반응형

미국 우량주 ETF(IVV)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우량주 ETF(IVV)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IVV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IVV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IVV ETF란?

IVV ETF는 미국 대형주 및 중형주의 시가총액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그렇기에 미국 우량주식에 투자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종목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다만 소형주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쉬울 수 있는 종목입니다. 포트폴리오에 대형주와 중형주를 모두 넣어 성장성과 안정성을 모두 잡으려고 하는 모습 같은데, 투자하기 적합할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IVV 주가 그래프
IVV 주가

IVV 주가는 매우 꾸준한 우상향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약간의 조정이 있었지만 이 정도면 계속 주가가 올라갔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만큼 꾸준히 투자하기 좋은 ETF라고 할 수 있습니다. 투자에 대한 리스크는 크지 않다고 여겨지기에 안정성을 중시하는 분들에게 좋아 보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IVV 산업별 비중표
IVV 산업별 비중

확실히 미국 주식에서 기술 섹터는 매우 좋기 때문에 비중을 많이 가져갑니다. 그 외에도 소비재와 금융, 의료, 산업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투자하고 있으며, 모두 우량주들이 포함될 것이기 때문에 한 산업이 흔들리더라도 안정적인 주가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투자종목 TOP10

IVV 상위투자종목표
IVV 상위 10개 종목

상위 10개 종목을 보시게 되면, 수익을 가장 많이 내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테슬라, 엔비디아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확실히 기술과 소비재의 비중이 높은 모습이며, 금융도 좀 비중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5. 배당금

IVV 배당금표
IVV 배당금

IVV 배당금은 1% 초반대로 높다고 보기는 어려운 수치입니다. 배당금에 대한 기대보다는 안정적인 주가 수익을 바라볼 수 있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결론

iShares Core S&P 500 ETF (IVV)는 미국 대형주 및 중형주에 투자하는 ETF로 다양한 산업의 우량주에 투자하기 때문에 안정성이 매우 높다고 보입니다. 그렇기에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되며, 반대로 리스크가 있더라도 고수익을 노리시는 분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습니다. 또한 한 섹터에 투자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쉬울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미국 우량주 투자는 충분히 매력적인 듯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