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지수추종, 우량주

WisdomTree Growth Leaders Fund (PLAT 주식)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1.
반응형

WisdomTree Growth Leaders Fund (PLAT 주식) ETF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ETF WisdomTree Growth Leaders Fund ETF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PLAT ETF가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PLAT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LAT ETF란?

PLAT는 현대 플랫폼 및 디지털 시장에서 활동하는 비즈니스 라인을 가진 기업들 중 글로벌 대형, 중형 기업을 포트폴리오로 모은 ETF입니다. 사업형태는 지불, 소셜 네트워킹, 소셜 게임, 콘텐츠 및 개발 등이 포함되는데요, 간단히 말해서 최근 유행하는 플랫폼 기업들을 모아 놓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10년 주가 변화

PLAT 주가 그래프
PLAT 주가

PLAT ETF는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2019년부터의 기록밖에 없습니다. 다만 들어가 있는 기업들은 대부분이 미국 우량주이기에 계속해서 우상향의 모습은 그려지는데요, 특별히 최근 유행하는 플랫폼 관련 기업을 모아두었기에 매력은 충분히 있습니다. 

 

3. 산업별 비중

PLAT 산업별 비중표
PLAT 산업별 비중

아무래도 플랫폼 기업들을 모으다 보니 기술 분야가 압도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미국 시가총액 상위종목에는 기술주들이 매우 많이 포진되어있기 때문이기 때문에 이번 ETF도 우량주들이 매우 많습니다. 기술+플랫폼+우량주의 키워드로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한 ETF일 것입니다.

 

4. 투자종목 TOP10

PLAT 상위종목 top10표
PLAT 상위종목 top 10

상위 10개 종목을 보시게 되면,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가 합쳐 20%로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고 이후 플랫폼 기업 구글도 비중이 10% 가까이로 매우 높습니다. 아마존, 페이스북까진 다른 ETF랑 비슷하지만 페이팔의 비중이 높다는 점과 이후의 알리바바와 같은 기업이 들어가 있다는 점은 다른 ETF와 다른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배당금

PLAT 배당금표
PLAT 배당금

배당금은 매우 낮은 수치로 사실상 거의 없는 수준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도 이후에 규모가 성장한다면 배당 규모는 조금씩은 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높은 배당은 기술관련주들이 많이 포진되어있기에 바라기 어렵습니다.

 

6. 결론

WisdomTree Growth Leaders Fund(PLAT) ETF는 미국 우량주 플랫폼 기업을 중심으로 짠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ETF의 비해 가지는 차이점은 구글의 비중이 약간 더 높다라는 것과 페이팔의 비중 상승, 알리바바의 높은 비중 등을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래에 플랫폼 기업들이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된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종목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배당은 매우 적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