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식품&유통

코스트코(COST)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2.
반응형

코스트코(COST)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통 관련주 코스트코 Costco Wholesale Corp(COST)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유통의 미래와 코스트코의 사업을 살펴볼 것인데요, 이후에는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통 사업과 코스트코 주식

코스트코가 하고 있는 유통 사업은 성장성이 있는 사업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만 시장 점유율에 따라서 수익이 크게 증가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또한 최근 온라인 유통이 활성화되면서 전 세계로 시장을 넓힐 수 있는 상황이 되기도 했습니다. 즉, 코스트코가 시장을 어떻게 넓혀갈 수 있을지가 이후 성장할 수 있는가에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좋은 서비스로 고객을 모아놓았는데 이 신뢰를 무너뜨리지 않으면서 시장을 넓혀갈 것이라고 생각된다면 투자는 긍정적입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주가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 주가 흐름

COST 주가 그래프
COST 주가

코스트코(COST) 주가는 매우 좋은 우상향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주가를 보여준 이유는 아래에서도 나오겠지만 순이익의 성장이 매우 좋기 때문입니다. 즉, 실적이 계속 오르고 있기 때문인데요, 중요한 것은 지금부터도 계속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일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수익이 정체한다면 주가도 애매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순이익

COST 순이익표
COST 순이익(2020,2019,2018,2017)

코스트코의 순이익은 최근 4년간 계속 10% 이상을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 두 분기의 실적 합이 2800억 달러가 된 것을 본다면 2021년도 이전 실적을 넘어서는 실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언제까지 이럴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러한 모습이라면 투자는 매우 긍정적일 것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COST 총 자산,부채,자본표
COST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본을 보시게 되면 매년 크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순이익도 성장하면서 성장성도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것이 주가가 매우 좋은 이유일 것입니다. 지금 자본 대비 실적도 꽤 좋은 모습이기에 긍정적입니다.

 

3) PBR, 주가

COST PBR표
COST PBR(2019,2020,2021)

코스트코의 PBR은 꾸준히 10 정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PBR도 11.77인데, 순이익이 계속 성장하는 상황에서는 부담스러운 모습이라고 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COST 배당금,배당일표
COST 배당금, 배당일

코스트코의 한 가지 아쉬운 점을 뽑자면 배당금이 적다는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다만 주가가 상승하기에 그렇게 안 좋다고 하기도 좀 그렇습니다. 배당락일은 4,7월의 말과 2,12월의 초에 이루어지고 있으며 배당금 지불일은 5,8월 중순과 2,12월 중순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4. 결론

코스트코 Costco Wholesale Corp (COST) 주가는 최근까지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자본 대비 순이익이 좋은 상태인 것과 동시에 순이익이 매년 성장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후에도 코스트코가 사람들에게 신뢰를 받고 수익을 계속 늘려갈 수 있다고 생각된다면 투자는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