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메타버스

에스원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6.
반응형

에스원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센서, 컨트롤러, 지능형 영상 감시 시스템 등 보안시스템 사업을 주로 하는 에스원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에스원 주가 그래프
에스원 주가

에스원 주가는 매우 큰 변동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좋은 주가 추세로 상승했다 하면 바로 큰 매도 봉이 생기면서 더 상승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도 매도세가 강하면서 좋은 추세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결국 지지선에 가까울 때에 투자할 수 있을 것이고 저항선을 뚫어야만 더 높은 주가를 바라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미래의 어느 정도 실적까지 반영하고 있는지 알고 투자한다면 장기투자에 좋을 것입니다. 먼저 당기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에스원 당기순이익표
에스원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에스원의 당기순이익은 매우 꾸준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454억으로 좋은 모습인데요, 성장성은 크지 않더라도 꾸준한 이익 자체는 긍정적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에스원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에스원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자본이 꽤 상승해서 지금의 순이익으로는 성장성이 보통 수준이라고 할 수밖에 없는데요, 순이익이 더 성장할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3) PBR, 주가

에스원 PBR표
에스원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97배(주가: 81,200원) 고평가이지만 지금까지의 모습 중에서는 낮아진 평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만 앞서 설명했듯이 성장성이 낮아지고 있기에 주가도 더 하락할 수 있습니다. 주가 평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성장성이 더 높아질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4) 배당금

에스원 배당금표
에스원 배당금(2017,2018,2019,2020)

에스원의 배당금은 거의 2% 후반에 이르면서 좋은 모습입니다. 보통의 배당금으로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3. 결론

에스원의 최근 주가 추세는 변동성의 모습을 보이며 어느 한쪽이 뚫릴 경우 추세가 그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성장성이 좀 더 높아진다면 지금 주가도 괜찮겠지만 순이익만 유지될 경우 성장성이 떨어져서 주가 평가도 내려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수익이 더 성장할 가능성에 따라 투자를 정할 것 같습니다.(다른 메타버스 관련주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08.18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BEST 5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BEST 5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BEST 5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등을 살펴볼 것인데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26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메타버스] - 덱스터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덱스터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덱스터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 특수효과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관련주 덱스터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