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메타버스

위지윅 스튜디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6.
반응형

위지윅 스튜디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상기술 제작 및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서비스로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인 위지윅 스튜디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그래프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위지윅 스튜디오 주가는 6월 23일 매우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은 추세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후에도 크게 하락하지 않으면서 높은 거래량과 양봉이 계속해서 나왔는데요, 그러나 저항선이 굳건한 모습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7월 28일쯤에 높은 거래량과 음봉이 나오면서 사실상 주가가 오르기 어려운 듯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락 추세로 전환되었기 때문에 높은 거래량과 양봉 그리고 이후에 하락하지 않는 모습이 나오기 전까지는 주가의 하락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미래의 어느 정도 실적까지 반영하고 있는지 알고 투자한다면 장기투자에 좋을 것입니다. 먼저 당기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위지윅스튜디오 당기순이익표
위지윅스튜디오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위즈윅 스튜디오의 당기순이익은 꾸준한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은 9억 적자이긴 하지만 한 분기에 60억 흑자를 기록하기도 했기에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성장성이 매우 높은 상황은 아닙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위지윅스튜디오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위지윅스튜디오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계속 상승하는 것은 긍정적이지만 실적보다는 주식 수의 증가가 더 큽니다. 그래도 실적이 계속 흑자라는 자체는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후에 100억 원대 순이익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위지윅스튜디오 PBR표
위지윅스튜디오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8.44배(주가: 16,200원)로 매우 고평가입니다. 이전의 모습과 실적면에서는 크게 달라진 것이 없는데, 메타버스라는 관련 때문에 주가가 크게 상승했었습니다. 그렇기에 실적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결국엔 조정을 받을 가능성이 크고 장기투자를 생각하신다면 좀 더 싸졌을 때에 매수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4) 배당금

아직 크게 실적을 내고 있지 않으며 성장을 해야 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3. 결론

위지윅 스튜디오의 최근 주가 추세는 하락 추세로 좋지 않습니다. 이후에도 높은 거래량이 없다면 계속 하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장기투자 관점에서도 실적에 비해 주가가 많이 올라갔기 때문에 좀 더 싸졌을 때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성장성이 계속 낮은 수준에 머물 경우 매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2021.08.18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BEST 5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BEST 5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BEST 5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등을 살펴볼 것인데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