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메타버스

자이언트 스텝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6.
반응형

자이언트 스텝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인 자이언트 스텝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자이언트스텝 주가 그래프
자이언트스텝 주가

자이언트 스텝 주가는 6월 22일에 매우 높은 거래량과 양봉이 나왔고 이후에 큰 하락 없이 이어지면서 상승추세를 탔습니다. 이후 최고점을 기록한 후에 약간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높은 거래량과 양봉이 이전의 최고점인 11만 원 대를 뚫지 못한다면 하락 추세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미래의 어느 정도 실적까지 반영하고 있는지 알고 투자한다면 장기투자에 좋을 것입니다. 먼저 당기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자이언트스텝 당기순이익표
자이언트스텝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자이언트 스텝의 당기순이익은 최근 계속 적자를 보이며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4억 적자로 크게 달라지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흑자전환만 가능하다면 투자는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자이언트스텝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자이언트스텝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최근 자본이 크게 상승하긴 했지만 이는 주식 수의 증가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적자가 계속된다면 계속 주식 수 증가로 이를 매울 것이고 이는 주식 가치의 하락으로 이어지기에 안 좋은 모습입니다. 그렇기에 흑자전환이 중요합니다.

 

3) PBR, 주가

현재 PBR은 25.06배(주가: 79,000원)로 고평가입니다. 다만 자본이 매우 작은 수준이기 때문에 흑자전환만 된다면 부담스럽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계속 적자가 이어진다면 투자는 고려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자본도 적고 적자도 계속 나고 있는 기업으로 아직 배당은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적어도 5년 안에 배당은 힘들어 보입니다.

 

3. 결론

자이언트 스텝의 최근 주가는 매우 좋았다가 하락하는 추세로 보입니다.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이전 저항선을 뚫지 않고서는 주가는 하락할 것입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도 실적의 흑자전환이 매우 중요해 보이며, 흑자전환의 가능성에 따라 투자의견이 바뀔 것 같습니다.

 

2021.08.18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BEST 5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BEST 5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BEST 5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등을 살펴볼 것인데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