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자동차

대유플러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7.
반응형

대유플러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대유플러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전기차 충전소와도 관련이 있기에 맨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대유플러스 주가 그래프
대유플러스 주가

대 유플러스 주가는 6월 초와 중순에 매우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만 6월 7일쯤에 높은 거래량과 음봉이 나왔으며 이후 주가 상승에서도 최고점을 넘기지는 못했습니다. 결국 저항선(매도세가 강한 부분)이 나타났고 이후 거래량이 빠지면서 하락 추세로 이어졌습니다. 지금의 추세를 바꾸기 위해서는 높은 거래량과 양봉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먼저 당기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대유플러스 당기순이익표
대유플러스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대유플러스의 당기순이익은 변동성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7억 적자로 좋지는 않은데요, 흑자전환이 되어야 투자에 좋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대유플러스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대유플러스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산현황을 보시게 되면, 최근 주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순이익이 100억 이상만 돼도 괜찮기 때문에 흑자전환이 꼭 필요해 보이며, 2018,2019년에 나왔던 순이익을 보여준다면 매우 성장성이 좋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PBR, 주가

대유플러스 PBR표
대유플러스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47배(주가: 1,340원)로 고평가입니다. 실적이 이전에 좋았을 때와 같다면 충분히 투자할만하지만 현재 실적에서는 비싸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후에 실적이 상승할 것 같다고 생각한다면 투자할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대유플러스는 아직 성장해야 하는 기업으로 배당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실적이 안정성을 보여주기 전까지는 배당이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3. 결론

대유플러스 주가는 상승추세 이후 저항선에 막히며 하락 추세로 돌아섰습니다. 다시 높은 거래량과 양봉이 나오기 전까지는 하락 추세가 이어질 것입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이전과 같은 실적을 기록한다면 투자하기에 매우 긍정적이기에, 흑자전환의 가능성에 따라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8.13 - [관련주 기업정보/전기차, 수소차] -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주요 4 종목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주요 4 종목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주요 4 종목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top4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최근 기후변화와 관련된 전기차가 매우 각광받으면서 전기차 충전소가 돈이 되지 않을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