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자동차

명신산업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
반응형

명신산업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슬라 관련주 명신산업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자동차의 미래와 명신산업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주가 추세를 통한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동차 사업과 명신산업 주식

명신산업은 대표적인 테슬라 관련주인데요, 그 이유는 자동차 차체 핫스탬핑 부품을 테슬라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근 테슬라의 실적 발표에 의해 주가가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모습에서 테슬라가 얼마나 차량을 판매하는가가 명신산업에게는 매우 중요하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자동차 산업 부문에서만 본다면 테슬라의 영향력은 높지 않을 수 있지만, 전기차와 자율주행 쪽에서 선두 하고자 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후에 테슬라가 자동차 점유율을 바꾸어 버린다면 명신산업에 대한 수요도 증가되고 주가도 긍정적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테슬라의 성공을 염두에 두고 투자해야 할 것인데, 사실 주가가 많이 오른 테슬라보다 더 주목해볼 만한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어서 자세하게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명신산업 주가 그래프
명신산업 주가

명신산업의 주가 추세는 8월까지 초반까지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만 확실히 막혔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 8월 11일 높은 거래량에 양봉이 나왔던 것입니다. 즉, 매도세가 강한 저항선이 나타났고 사실상 하락 추세로 갈 것을 알렸던 것입니다. 그리고 이후 8월 19일에 하락 추세를 확실히 했습니다. 지금도 그 연장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앞에서 추세를 통해 단기적 주가 흐름을 살펴보았습니다. 단기적으로 추세가 좋다면 매수가 긍정적일 것이고 추세가 나쁘다면 부정적일 것입니다. 다만 장기적 관점에서는 싼 가격에서 사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를 이익과 현재 주가 등을 살펴보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명신산업 당기순이익표
명신산업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명신산업의 순이익은 2020년에 좋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338억으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테슬라의 수익 상승이 중요한 역할이 된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도 듭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명신산업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명신산업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최근 상장하면서 자본총계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지금의 자본총계에서는 현재 성장성은 매우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테슬라의 수익이 계속 증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니 충분히 고평가 될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3) PBR, 주가

명신산업 PBR표
명신산업 PBR

현재 PBR은 7.10배(주가: 30,250원)로 고평가인데요, 확실히 현재의 성장성도 높은 모습이고 미래의 순이익도 더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기 기 때문에 이 정도의 순이익이라고 여겨집니다. 사실 테슬라가 하락세가 되지 않는 한에는 지금의 주가에서도 투자하기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4) 배당금

명신산업은 아직 성장해야 하는 기업으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4. 결론

명신산업은 사업적 측면에서 크게 변하지 않고는 테슬라의 차량 판매량에 영향을 많이 받는 기업입니다. 최근 주가 추세는 좋지 않지만 이익은 매우 잘 나오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잘 나가서 수익이 꾸준히 상승한다고 생각했을 때에 지금의 주가에서도 충분히 투자할만한 종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기적 추세는 테슬라의 판매량에 영향을 많이 받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국내 테슬라 관련주를 더 살펴보시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기업들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각 종목의 주가 전망은 나중에 자동차 섹터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니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2021.08.18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국내 테슬라 관련주, 수혜주 TOP 4

 

국내 테슬라 관련주, 수혜주 TOP 4

국내 테슬라 관련주, 수혜주 TOP 4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테슬라 관련주, 수혜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가 많이 떴지만 주가가 비싸면서 관련 기업들에 관심이 가고 있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