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자동차

디아이씨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6.
반응형

디아이씨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슬라 관련주 디아이씨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자동차 부품의 미래와 디아이씨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동차 부품 사업과 디아이씨 주식

자동차 부품 사업은 기본적으로 새로운 기술이 없는 한 수요가 매우 중요할 것이며, 최근 전기차로 변환되는 시점은 자동차 부품주에 수혜가 되는 시점일 것입니다. 또한 디아이씨는 테슬라 관련주로 전기차 감속기를 테슬라와 현대차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직 친환경차 부품 매출 비중이 높지는 않습니다만 충분히 투자 매력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이서 디아이씨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디아이씨 주가 그래프
디아이씨 주가

디아이씨 주가는 가끔씩 거래량이 높은 음봉이 나오면서 상승할 것 같은 모습을 보이지만 계속 막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 부분을 뚫지 못한다면 주가 상승을 더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이며, 막히는 순간부터 주가는 하락 추세로 이어질 것입니다. 상승추세는 저 부분을 넘어설 때에 가능해 보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디아이씨 당기순이익표
디아이씨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디아이씨의 당기순이익은 매우 나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계속 이렇다면 투자 매력은 없다고 할 수 있을 텐데요, 다만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275억 흑자로 급변한 모습입니다. 현재 갑자기 성장성이 매우 높은 기업이 되었습니다. 실적을 유지하거나 상승시키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디아이씨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디아이씨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실적이 나빠지면서 자본총계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렇기에 지금 순이익이 좋아지는 것에 따라 성장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을 텐데요, 다만 이러한 순이익을 유지해나갈 수 있을지가 매우 중요해 보입니다.

 

3) PBR, 주가

디아이씨 PBR표
디아이씨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3.12배(주가: 4,980원)로 고평가입니다만 실적이 2021년에 나오는 기준일 때에는 투자하기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순이익이 유지되거나 성장한다면 투자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실적이 이제 상향하는 기업으로 배당금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4. 결론

디아이씨는 테슬라 관련주로 전기차 감속기를 현대와 테슬라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자동차의 수요가 증가되면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이라고 여겨지는데요, 현재 순이익은 투자하기 매력적인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이후에도 이전처럼 적자가 아니라 흑자를 이어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있다면 투자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테슬라 관련주, 수혜주 TOP 4

 

국내 테슬라 관련주, 수혜주 TOP 4

국내 테슬라 관련주, 수혜주 TOP 4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테슬라 관련주, 수혜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가 많이 떴지만 주가가 비싸면서 관련 기업들에 관심이 가고 있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