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전기차, 수소차

수소차 관련주 - 미국 수소 인프라 수혜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6.
반응형

수소차 관련주 - 미국 수소 인프라 수혜주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소차 관련주, 미국 수소 인프라 수혜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어떤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등을 살펴볼 것입니다. 각 기업정보 마지막에는 주가에 대한 정보도 살펴볼 수 있도록 링크를 두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효성중공업, 상아프론테크, 일진하이솔루스 순서대로 기업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1. 기업정보

기업 정보에 들어가기 앞서 먼저 이야기해드릴 이야기는 수소차, 수소사업과 관련된 종목을 선택하면서 현대차와 같은 종목은 뺏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포스코나 현대차와 같은 우량주보다는 실질적으로 수소사업이 주를 이룰 예정인 종목을 소개하고자 했습니다.

 

1) 효성중공업

가장 먼저 이야기할 수소 관련 사업을 하려는 기업은 효성중공업입니다. 사실 아직은 효성중공업이 수소사업을 시작했다고 보기는 어려울 수 있는데요, 그러나 이 종목을 여기서 소개하는 이유는 최근 효성그룹의 회사들이 다양한 사업들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효성 첨단소재, 효성 티앤씨 등이 매력적인 기업이 된 만큼 효성중공업 또한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맡을 수 있습니다.

 

일단 효성그룹은 효성중공업을 수소사업의 핵심으로 하고자 합니다. 독일 린데그룹과 손을 잡고 연간 1만 3천 톤 규모의 액화수소 플랜트를 건설하여 액화수소생산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20213년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수소로 실적이 나오려면 아직 시간은 필요해 보입니다. 액화수소 생산, 판매, 수소충전소 구축 등 수소차와 관련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소사업에 연관될 것입니다.

2021.08.14 -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전자 관련주] - 효성중공업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효성중공업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효성중공업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변압기, 차단기와 같은 전력사업 핵심설비를 생산하는 효성중공업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minvestment-stock.tistory.com

2) 상아프론테크

상아프론테크는 수소시대에 가장 필요한 소재인 폴리테트라풀루오트 에틸린(ePTFE) 멤브레인을 개발했습니다. 이 멤브레인은 수소차용 연료전지 분리막뿐만 아니라 수소를 생산하는 고분자 전해질막(PEM) 수전해 설비에도 핵심 소재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다양한 쓰임새 때문에 수소시대에 가장 필요한 소재라고 이야기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수소 소재를 생산하는 상아프론테크는 멤브레인 설비 증설을 하고 있으며, 추가 증설 계획도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이 멤브레인이라는 소재가 핵심 소재가 되고 이 부분에서 시장점유율을 빠르게 넓혀간다면 미래에 기대되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멤브레인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글로벌 소재업체로 성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2021.08.14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전자 관련주] - 상아 프론테크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상아프론테크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상아프론테크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자 및 전기기기 부품 제조 사업을 하는 상아프론테크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minvestment-stock.tistory.com

3) 일진하이솔루스

일진하이솔루스는 매우 주목해볼 만한 기업인데요, 아직은 상장 전이라서 주식을 사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진그룹이 이번에 코스피 상장을 노린다고 하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최근에 현대자동차의 수소 전기차 '넥쏘'의 차세대 모델에 탑재되는 수소연료 탱크를 단독으로 공급한다고 합니다.

 

수소 모빌리티용 타입 4 수소연료탱크의 최대 양산 기업이 일진하이솔루스인데요, 국내에서 타입 4 연료 저장용기를 양산하는 유일한 업체이기도 합니다. 수소 모빌리티의 시장이 확대될 것은 당연할 것으로 여겨지는데요, 연료 탱크 사업에서 가장 선두로 치고 나간다면 매우 매력적인 기업이 되는 것은 당연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2. 결론

지금까지 수소차 관련주, 미국 수소 인프라 수혜주를 살펴보았습니다. 미국 인프라 이야기를 하지 않았었는데요, 미국에서 최근 인프라 합의에서만 수소 관련 지원 금액이 80억 달러 규모로 수소의 생산부터 관련 충전까지 인프라 확충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결국, 수소 관련에서 먼저 진출하는 상아프론테크와 일진하이솔루스는 충분히 수혜를 받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미래에 수소가 주요 사업이 될 수 있기에 효성중공업의 수소 액화수소 플랜트, 상아프론테크의 멤브레인, 일진하이솔루스의 수소 모빌리티용 타입 4 수소연료탱크 등은 매우 매력적인 사업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