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진단키트

녹십자엠에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8.
반응형

녹십자엠에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단키트 관련주 녹십자엠에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녹십자엠에스 주가 그래프
녹십자엠에스 주가

녹십자엠에스 주가는 6월 말부터 높은 거래량과 양봉을 보이면서 상승추세를 보여줬습니다. 다만 7월 30일에 높은 거래량이 나왔을 때 이전에 막혔던 주가에서 다시 막히면서 매도세가 강한 저항선을 확실하게 보여줬다고 여겨지는데요, 이런 경우 결국 하락세로 어이질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은 하락 추세 연장선이라고 생각되며 상승 추세가 되기 위해서는 이전과 같이 높은 거래랑의 양봉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먼저 당기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녹십자엠에스 당기순이익표
녹십자엠에스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당기순이익은 코로나를 기점으로 흑자전환을 성공했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도 16,10억 흑자로 흑자가 계속 이어질 것 같은데요, 현재 실적만 유지할 수 있다면 성장성은 괜찮아 보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녹십자엠에스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녹십자엠에스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이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는 것은 좋습니다만 결국 코로나 이후에 실적이 흑자로 남아있을 수 있는가가 매우 중요해 보입니다. 적자로 돌아선다면 투자 메리트가 낮아질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녹십자엠에스 PBR표
녹십자엠에스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3.59배(주가: 10,050원)로 고평가입니다. 자본이 적기 때문에 흑자만 이어진다면 부담 있는 주가는 아니라고 여겨지는데요, 그만큼 장기적 투자 방향성은 실적의 흑자 가능성에 따라 정해질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실적이 적고 성장해야 하는 기업으로 아직 배당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3. 결론

녹십자엠에스의 최근 주가는 하락 추세로 좋지 않으며 높은 거래량과 양봉이 있어야 상승추세로 바뀔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적자에서 흑자전환에 성공한 기업이기 때문에 이후에도 흑자로 있을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2021.08.28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코로나 진단키드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코로나 진단키드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코로나 진단키드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단키트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