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진단키트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8.
반응형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단키트 관련주 랩지노믹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랩지노믹스 주가 그래프
랩지노믹스 주가

랩지노믹스 주가는 7월 11일 기점으로 높은 거래량과 양봉을 보이며 좋은 추세를 보였습니다. 이후에도 계속 거래량이 높을 때 양봉이 나오고 있는데요, 다만 한 가지 걸리는 것은 계속 상승 지점이 막히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별히 매도세가 강한 것은 아닌데 이상하게 한 부분에서 더 올라가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는 두 가지로 생각해 봐야 될 것입니다. 첫 번째로 매도세가 강한 봉이 나타났다고 보는 것과 두 번째로 1번 더 상승의 기회가 남아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이 상황에서 거래량이 높은 매도 봉이 나온다면 하락 추세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먼저 당기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랩지노믹스 당기순이익표
랩지노믹스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랩지노믹스는 코로나로 인해 순이익이 매우 크게 상승했습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134억으로 2020년과 적어도 비슷한 실적을 보일 것으로 여겨지는데요, 충분히 매력적인 순이익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랩지노믹스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랩지노믹스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꾸준히 상승했으며, 현재 성장성도 매우 높습니다. 다만 진단키트의 수요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불확실한 것이 투자하기 어렵게 만드는 요인인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랩지노믹스 PBR표
랩지노믹스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4.12배(주가: 34,600원)로 고평가입니다. 사실 그렇게 높다고 보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수익이 줄어든다면 고평가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내년까지는 수익을 이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아직 성장하는 기업으로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3. 결론

랩지노믹스 주가는 좋은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아직까지 다음 주가 추세를 확신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진단 키트 수요로 실적이 크게 증가했지만 주가도 많이 상승한 상태이기 때문에 적어도 내년까지는 무조건 수익이 나야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2021.08.28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코로나 진단키드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코로나 진단키드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코로나 진단키드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단키트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28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바이오] - 휴마시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휴마시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휴마시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단키트 관련주 휴마시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28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바이오] - 에스디 바이오센서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에스디 바이오센서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에스디 바이오센서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단키트 관련주 에스디 바이오센서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28 -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바이오] - 녹십자엠에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녹십자엠에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녹십자엠에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단키트 관련주 녹십자엠에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