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코로나19 혈장 치료제 관련주, 수혜주 기업정보 TOP 3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4.
반응형

코로나19 혈장 치료제 관련주, 수혜주 기업정보 TOP 3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19 혈장 치료제 관련주, 수혜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 혈장 치료제는 완치자의 혈액에서 항체가 함유된 혈장을 추출해 수혈하듯 다른 환자에게 투여하는 치료법인데, 아직 완성까지는 멀어 보입니다. 혈장 치료제와 관련된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정보

일단 항체치료제 관련주인 셀트리온은 제외하고 사실상 혈장 치료제를 포기한 듯 보이는 GC 녹십자도 제외하고자 하는데요, 녹십자의 경우 임상 2상 시험에서 치료효과를 제시하지 못했고 GC5131을 치료 목적으로 사용을 승인했습니다. 더 이상의 혈장 치료제 개발은 없을 것 같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적인 관련성이 적은 일신바이오, 레몬, 시노펙스는 따로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1) 서린바이오

서린바이오는 사람이나 다른 생물체에서 유래된 것을 원료로 하여 제조한 바이오의 약품을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 인프라 사업과 치매 조기진단키트, 헬스케어, 위생/살균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혈장 단백질 연구를 비롯해 혈액으로 질병을 진단하는 바이오맵스칩 개발했으며, mRNA 합성 서비스를 국내에 공급 중으로 mRNA 백신 개발 단계나 위탁생산 시에 합성 서비스가 사용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이 올라가는 종목입니다. 다만 대부분의 혈장 치료제 관련주와 같이 확실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거의 모든 혈장 치료제 관련주가 혈장과 관련된 사업을 하기 때문에 관련성이 연결되는 것 같기 때문입니다. 

 

2) 한국유니온제약

한국유니온제약은 전문의약품을 제조하며, 타사와 달리 다양한 규격의 앰플주사제와 세파 분말 주사제 설비시설을 별도로 보유하여 주사제 품목에서 경쟁우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혈장 보충제 숙신산 젤라틴 생산기술개발 관련 정부 연구과제에 참여한 바가 있기에 혈장 치료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블루베리 NFT

블루베리 NFT는 지난해 연세대 의과대 산학협력단 연세대 신약개발 벤처기업 리퓨어 생명과학과 코로나19 완치자 혈장 항체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계약 체결했다고 합니다. 이곳은 실제적인 코로나19 혈장 체료 자제 관련주로 분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결론

지금까지 코로나19 혈장 치료제 관련주, 수혜주 기업정보 TOP 3을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혈장 치료제와 관련된 기업들을 모아보았지만 대부분은 혈장과 관련된 기록이 있던 종목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분명 위드 코로나로 간다면 혈장 치료제의 위치도 중요할 것으로 여겨지는데요, 문제는 기술력에 있어서 가능할 것인지 의문부호가 붙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각자의 판단 아래에서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